2017년 1월 23일

아침영어, '이것은 쌍안경이다. 우리는 이것으로 먼거리의 물체도 볼 수 있다'를 영어로 하면? - 1/23(월)

Good morning everyone,

1월 23일 월일, 아침기온이 1도, 낮 최고기온이 9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 이것은 쌍안경이다. 우리는 이것으로 먼거리의 물체도 볼 수 있다. "

이 문장을 영어로 써 봅시다.

-> 여러분, 오늘은 지난주까지 배운 기본 문법으로 영어 한문장을 잘 써서 말하는 방법에 대해서
위 예문을 가지고 연습해 봅시다. 영어 한 문장을 쓰고 말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은 다음의 4가지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죠.

1. 어순
2. 인칭
3. 단수/복수
4. 시제

-> 자, 윗 문장을 영어로 써 볼까요?

자, 먼저 위 문장은 2개의 문장입니다.

1) 이것은 쌍안경이다.

2) 우리는 이것으로 먼거리의 물체도 볼 수 있다.

이 두 문장을 접속사 and 로 연결하면 되죠. '이것은 쌍안경이다 그리고 멀리 볼 수 있다'

먼저, 1) 이것은 쌍안경이다. 는 문장을 만들어 봅시다. 단어 쌍안경? 영어로는?

** binocular ; (명) 쌍안 망원경. 눈이 두개이니까, 두눈으로 보는 것이라서, 
   binoculars ; 보통, 복수로 해서 씁니다.

4가지 기본을 적용해서 한 문장을 만들어 봅시다.

1) 이것은 쌍안경이다 -> These are binoculars.

** 어순 S(주어) + V(동사) + 다른요소.

쌍안경은 보통 binoculars 로 복수로 나타내니까, 주어도 이것 -> 이것들 These 로 복수로 해 준다.
** 주어가 복수이니까, 인칭에 상관없이, be 동사는 are.

그래서, 첫번째 문장은, These are binoculars.

2) 우리는 이것으로 먼거리의 물체도 볼 수 있다. 

** 주어는 우리 ' We ' 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동사는 '보다'. see... 그런데, 동사 see 는, '....를 보다' 라는 타동사이죠. 그래서,
목적어 '....를 ' 이 필요합니다. 이 목적어는 물체(사물)을 보죠. 사물을 보다? 
영어로 things 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see 가 타동사이니까,
문장의 어순은, S + V + 목적어 + 다른요소.
' 볼 수 있다' 이니까, 조동사  can 를 써서,

We can see things.  우리는 사물을 볼 수 있다.

다음은 먼 거리의 (물제)이니까, '멀리' 라는 단어. 이것은 '먼 거리에서' 라는 표현, at a distance.를 써서,

We can see things at a distance.

마지막으로, '이것으로, 이것(쌍안경)을 가지고' 라고, 수단을 나타내는 표현을 추가하면 되겠죠.

그러면, 완벽한 문장이 되는 것이죠.

We can see things at a distance with binoculars.

자, 이래서, 두번째 문장이 완성되었습니다.

1) 과 2) 문장을 접속사 and 로 연결하면 하면 되죠.

These are binoculars and we can see things at a distance with them.

이것은 쌍안경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으로 멀리서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

** 쌍안경으로, with binoculars, 를 대명사 them 을 써서, with them 으로 한 것.

-> 여러분, 우리가 영어 한문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첫번째 문장에서, 쌍안경은 보통 복수로 나타낸다고 했죠. binocular -> binoculars .
이점은,  우리가 보통 '안경' 도 눈이 2개이니까, 보통 복수 glass -> glasses 로 나타내는 
것과 같습니다. 이에 따라서, 주어도 복수로 해 줘야 하죠. 주어는 3인칭이지만, 복수이니까,
be동사는 인칭에 상관없이 are 로 해야 하는 것이죠.

두번째 문장에서는, 주어는 '우리' 이니까, 복수이죠. We. 그래서, 동사 see 에는 -s 는 안 붙이죠.
동사가 타동사이니까, 목적어로 찾아내고, 그리고, 뭘로 멀리 보는지의 수단도 찾아내야 했죠. 

우리 기본문법을 충실히 하면서, 앞으로 우리 이런 것도 같이 공부합시다.

-> 오늘 아침에 같이 만들어 본 다음 문장 오늘 하루 외우고 다닙시다.

이것은 쌍안경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으로 먼 거리의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

These are binoculars and we can see things at a distance with them.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2118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5. 영어공부, 2017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