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2일

아침영어, '어떻게 그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셨어요? 저에게 알려 주세요'를 영어로 하면? - 3/22(수)

Good morning everyone,
 
3월 22일 수일, 아침기온이 7도, 낮 최고기온이 16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Today's English expression

영어 문법 - 영어 한문장 잘 쓰고 말하기 ; 동사편(48)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편; how - 방법/수단 편

다음 우리말을 영어로 써 보세요.

어떻게 그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셨어요? 
저에게 알려주세요.

-> 여러분, 우리 어제까지 주로 의문사 what (무엇 - 물건 ), where (어디 - 장소)가 있는 영어문장을
쓰고 말해 보았습니다. 오늘부터는, 의문사 how ( 어떻게 - 방법/수단 )가 있는 문장을 써 봅시다.
다음의 우리말을 영어로 써 보세요.

어떻게 그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셨어요? 
저에게 알려주세요.

자, 우리 영어한문장을 잘 쓰기 위해서는 꼭 다음 4가지를 적용해서 하시면 된다고 했죠.

1. 어순
2. 인칭
3. 단수/복구 구별
4. 시제

먼저는, 어순이죠. 위 첫문장에서 보면, '어떻게' 라는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이죠.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의 어순은, 일단, 의문사가 문장앞에 오죠. 그래서,

How..........?

다음은, '그 문제를 해결했다'라는 문장. 주어는? 너는/당신은.... 이 되겠죠. 동사는? 해결하다. 
solve 로 합시다. 시제는, 해결했다. 이니까, 과거형. 그래서, 동사는 solve의 과거형 solved. 
동사 solve 는 .....를 해결하다.로 타동사이니까, ....뭘 해결했다. 라는 목적어가 필요. 
그 어려운 문제를. 영어로, the difficult problem. 그래서, 이 문장을 영어로 쓰면, 

you solved the difficult problem.

이 문장을 의문문으로 해서, 의문사 how 와 합치면,

How did you solve the difficult problem?

** 시제가 과거형이니까, 의문조동사 did 를 사용.

자, 두번째 문장은, ' 저에게 알려주세요. Please 를 써서, 

Please tell me

그런데, 동사 tell 은, ..(사람)에게 ....(사실,방법)를 알려주다. 라고 꼭, ..(사람)..에게 .....를 이라는 
두개의 요소를 목적어로 갖는 타동사이기 때문에, 이대로, Please tell me. ...를 알려주세요. 
목적어 문장을 추가하면 됩니다.
' 어떻게 그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는지'의 방법을 알려달라는 것이죠. 그래서, 이렇게 됩니다.

Please tell me how you solved the difficult problem.

** 'how + 주어 + 동사'의 의문사절 (명사절)을 써야 하는 것이죠.

첫번째 문장과 두번째 문장을 다 만들었습니다.

How did you solve the difficult problem?

Please tell me how you solved the difficult problem.

그런데, 두 문장을 같이 나열해 보니까, ' solve the difficult problem' 부분이 중복되고 있죠.
의미는 통하지만, 영어에서는 가능한 한 중복은 피해야 하니까, 두 번째 문장을 조금 고쳐서
중복부분을 피합시다.

How did you solve the difficult problem?

Please tell me how you did it.

** 동사 solved 는 대동사 did 로. the difficult problem 은, 대명사 it 으로 했습니다.
** 타동사 tell 은, ..(사람)에게.....을 말해주다/알려주다 라고, 간접목적어(사람)과 직접목적어
(사실, 방법) 두개의 목적어를 갖는 4형식동사임을 꼭 기억합시다.
** 그리고, teach ( 가르치다, 교육하다 ) 와 tell ( ...정보를 알려주다. 말해주다 ) 의 차이도 구별해서 이해하세요.
tell 에는, 교육하다, 가르치다 라는 뜻은 없습니다.

다음 내용도 참고하세요!!

의문사 how 는 방법, 수단을 나타내는 의문부사이죠.

A : How do you usually get to work ?
     보통 어떻게 출근해요?
B : By bus
     버스로요.

I wonder how someone like that can be a principal.
  어떻게 저런 사람이 교장이 될 수 있는 걸까?

Please show me how to make these cookies.
  이런 쿠키를 어떻게 만드는지 (방법)을 저에게 알려주세요.

 이 표현도 외우세요 
 
-> This, frankly, is how I feel now.
      이것이, 솔직히 말해서, 지금의 내 기분이야 ( 내가 지금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 )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2160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졸업.

5. 영어공부, 2017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