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19일

' 5명 이하 '를 영어로 하면(2)? - 1월19일(수)

Good morning all,
 
1월 19일, Smile~ 로 시작하는 수요일 아침, 자, 우리 영어 한마디, 큰 소리로 외쳐 볼까요?
영어 회화, Yes, you can!
 
어제 배운 표현이?
 
less than 5 people 5명 이하 ( 5을 포함하지 않은 이하)
less than 5 people
less than 5 people
 
Today's English expression
( fewer than 와 less than 의 차이 )
 
5명 보다 더 적은 (5명 이하)  : fewer than 5 people
 
-> 여러분, 어제 '...보다 더 적은' (즉, ....이하)의 뜻으로 less than 을 공부했죠. 이 less than
    을 공부하면, 꼭 같이 알아두어야 할 표현이, fewer than 입니다. 왜냐하면, fewer than 도
    ...보다 더 적은(수) 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5명 보다 더 적은 (즉, 5명 이하)를 영어로는, 원칙적으로는,
   fewer than 5 people 이 맞습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less than 를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 오늘은, 어디까지나 원칙을 설명드립니다만, 미국, 영국사람들도 less than 을 보통 많이
    씁니다.
 
-> 이 둘의 차이를 이해 하기 위해서, 먼저, few ( a few ) 와 little ( a little )이 차이를 간단히 설명합니다.
 
   few (형) (수) 거의 없는, 조금밖에 없는, a 를 붙여서, a few 라고 하면 '조금은 있는' 
   little (형) (량) 적은, 조금밖에 없는,  a 를 붙여서,  a little 라고 하면 '조금은 있는'
 
   few -> 비교급은 fewer  -> fewer than
   little -> 비교급은 less   -> less than
 
   few 는 원칙적으로 수(數)에 쓴다고 하고, little은 량(量)에 쓴다고 말합니다. 예를들어,
 
   He had few friends and little money. 그는 친구가 거의 없고, 돈도 거의 없다.
                                                                    그는 친구가 조금밖에 없고, 돈도 조금밖에 없다.
 
  He had a few friedns and a little money. 그는 친구가 조금은 있고, 돈도 조금은 있다  
 
  There is little ( a little ) water in the tank. 탱크안에 물이 거의 없다 (조금은 있다) 
 
  여기서, friend (친구)는 셀 수 있는 명사이고, money (돈)은 을 나타내는 명사로, 셀수 없는
  명사
라고 합니다.  water (물) 도 을 나타내는 명사로 셀 수 없는 명사라고 합니다.
 
-> 그래서, 셀수 있는 명사에는 fewer than 을 쓰고, 량을 나타내는 명사에는 less than 을 쓰는게
     원칙입니다.
 
      fewer than 5 people  5명 보다 더 적은 ( 5를 포함하지 않는 5명 이하)
     
      I have fewer than 2 coins  코인(동전) 2개 보다 더 적은, 즉 1개 밖에 가지고 있지 않다.
 
      ** people, coins 은 셀 수 있는 수(數)의 명사
 
->단, 시간(량), 거리(량), (량) 에는, less than 를 마음껏 쓰세요. 량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관련 표현들  
( 아래의 예문들은 시간, 돈, 거리의 량을 나타내는 단어들로, less than 을 씁니다)
 
less than an hour  1시간 이내 ( = within an hour )
 
less than 10 dollars 10 달러 이하
 
He ran 100 meters less than 10 seconds  그는 100 미터를 10초 이내에 달린다
 
less than 2 kilometers  2키로미터 이하 ( 2를 포함하지 않은 이하)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Fewer than half of them believed it  그들중에 반수 이하의 사람들이 그걸 믿었다.
 
Big Smile~ this morning!
 
친구에게 추천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라고 친구메일 보내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551번째 아침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Blogs : http://www.canspeak.net (Korean).   http://tej.canspeak.net (Japanese)
 
3. 올해 계획한 목표들 ( Just do it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