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6일

'(우체통에) 이거 여기 안에 넣으면 되나요?'를 영어로 하면? - 6/6(목)

Good morning everyone,
 
6월 06일 일, 아침기온이 20도, 낮 최고기온이 27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A sound mind in a sound body.

건전한 육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 (영어 속담)

.........
.........
.........
5월 25일 토요일 아침 9.68 km
5월 26일 일요일 아침 11.55 km
6월 01일 토요일 아침 12.81 km
6월 02일 일요일 아침 12.54 km
6월 08일 토요일 아침 목표 14 km

매주 뛰면서 생각하는 문장입니다. A sound mind in a sound body.

Today's English expression
( 기초영어 - 이거, 여기에 넣으면 돼요? )
 
(국제우편) 이거 여기 안에 넣으면 돼요? :  It it okay to put it in here?

-> 여러분, 어제 편지를 '우편으로 보내다'의 뜻을 나타내는 동사 mail 하고, post를 공부했죠.
    그래서, Where can I mail this letter? 는, 이 편지 어디서 우편으로 보낼 수 있어요? 즉,
    우체통이 어디 있는지? 우체국이 어디있는지를 물어보는 의미도 됀다고 말씀 드렸죠.
    쉽게 말하면, Is there a postbox around here? 이 근처에 우체통 있어요? 이죠.
    그랬더니, 지나가는 사람이 '바로 뒤에 있잖아요' ( It is right behind you ). 
    그래서, 우체통에 편지를 넣으려고 하는데, 구멍이 두개 있죠. 왼쪽, 오른쪽. '음, 이거 
    서울로 보내는 국제 우편인데, 아마도 오른쪽? 그래서, 확인하기 위해서 물어보죠. 
    Is it okay to put it in here? 이거 여기 안에 넣으면 돼요?
    Is it okay (for me) to put it in here?  (제가) 이거 여기 안에 넣으면 돼요?
    그렇다고 (맞다고) 해서, 오른쪽 구멍에 넣으려고 하는데, 봉투를 보니까, 우표를 아직 안 
    붙였더라고요.
    '아, 봉투에 우표 붙이는 걸 까먹었어요' I forgot to put a stamp on the envelope.
    '어디에서 우표 살 수 있는지 아세요?' Do you know where I can get stamps?

-> 여러분, 오늘은, Is it okay to...... 의 표현을 이해하고, 써 먹을 수 있도록 합시다.
    ...하면 돼요? 이렇게 하면 돼요? 라고, 뭔가 하는데, 괜찮은지(맞는 건지) 확인하는 질문이죠.
     위의 예문에서, Is it okay for me to put it in here? 는, to put 의 주어(사람)를 분명히
    하고자 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 문법적으로는, to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for + 목적격 인칭대명사를 쓴다)
    라고 하죠. 예를 들어, '여기서 담배 피도 괜찮아요?' 라는 말하고 '제가 여기서 담배 펴도 괜찮아요?'
    를 말할 때, 
   Is it okay to smoke here? 하고, 
    Is it okay for me to smoke here? 이 되는 것이죠.

-> 이 예문 보세요.

 A : Is it okay for me to use this PC?
 B : Yes, but it might be out of order.
 A : I guess I will find out.

 A : 제가 이 PC 써도 괜찮아요?
 B : 예, 그런데, 아마 고장났을 거예요.
 A : 살펴 볼께요.

 ** out of order ; 고장난,

-> 오늘 표현의 포인트는, 
    .....를 이렇게 하면 맞는 건지? 괜찮은 건지? 질문/확인하는 것이죠.

 Is it okay to turn on the TV?  테레비 켜도 돼요?

 Is it okay for me to go home?  제가 집에 가도 괜찮아요?

다음 예문도 참고하세요!

A : Is it okay to put this box here?
B : No, put it over there.
A : Okay.

A : 이 박스 여기에 놓으면 돼요?
B : 아니요, 저쪽에 놓으세요.
A : 예.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It is okay (for you) to write in English.

  (당신이) 영어로 써도 괜찮아요.
 
오늘 아침에, 꼭 큰소리로 10번 말하고, 써 보세요 >  
 
1. 이거 (우체통) 여기 안에 넣으면 돼요?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 johnny5@canspeak.net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175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신청하실 분은, '신청합니다' 라고, johnny5@canspeak.net 로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3.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5. 영어공부, 2013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