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3일

09/Jan/13 Tue Today's English (a student 와 one student의 차이는?)(복수형 만드는법)

Good morning all,
 
Tuesday morning - Let's start today with ambition(야망)!
 
What a lovely clean and blue sky it is! here in Tyoko this morning.
It is so nice but very cold weather without snow nowadays in Tokyo areas.
It is about 2 degrees this morning and It will be 10 degrees during the daytime.
 
Here is Today's English
 
Seq 56 ( unit 4 ) : lesson 6  ( a student 와 one student 차이는? 그리고 복수형 만드는 법)
 
1. I am Tom.
2. My name is Johnny Five.
3. I am a student.
4. There is only one student in the classroom.
5. They are good children.
 
[ 단수 -> 복수 예]
1. book -> books
2. bus -> buses
3. city -> cities
4. wife -> wives
5. child -> children
6. good(선악의 선) , goods(상품)
7. arm(팔), arms(무기)
8. a pair of glasses(안경)
 
Words,Phrases & Patterns
> Tom ; 사람이름. 고유명사이니까, a 안붙임. 첫자를 꼭 대문자로 함.
> Johnny Five ; 사람이름. 고유명사이니까, a 안붙임. 첫자를 꼭 대문자로 함.
> children ; child(어린아이)의 복수형, children(아이들)
> good ; (형용사) 좋은
> good ; (명사)[U] 선(선악의 선), 참고로 악[evil]
> goods ; (명사)[C] 상품. good가 복수 goods로 되면 [C] 상품의 뜻.
> arm ; (명사)[C] 팔, 복수로 arms로 하면 [C] 무기의 뜻
 
1. 위 예문에서 Tom, Johnny Five에는 a 가 안붙었어요. 왜?
둘다 사람이름으로 고유명사(불가산명사)이니까, 부정관사 a를 안 붙입니다.
 
2. 위 예문에서 student앞에는 왜 a student로 a 를 붙인것일까요?
우리말에서는 "저는 학생입니다" 라고 할때 "저는 (한명의) 학생입니다"
라고 (한명의)가 필요없지만, 영어에서는 보통명사(가산명사)에는 그게 단수이면,
반드시 a (한명의)를 붙여서 표현합니다. 그 이유는 단수인지 복수인지를 확실히
구분하기 위해서 입니다. 물론, 해석할때는 a를 굳이 (한명의)라고 해석 안합니다.
그냥 보통명사의 단수에 꼭 붙어야하는 a가 붙은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3. a student 와 one student의 차이는?
a student는 굳이 ("한명의" 학생) 이라고 해석 안합니다. I am a student(저는 학생입니다)는
자기는 학생이라고 신분을 나타내고 있는것이지, 한명, 두명할때의 한명을 나타내는것이
아니니까요. 반면에, one student는 교실에 학생이 한명있다. 라고 말할때처럼, 학생이
한명인지,두명인지,세명인지 셀때, 한명이라고 말하는것이죠. a 와 one이 해석상 "한명의"
라고 똑같이 해석되기에, 때로는 헷갈리지만, a 는 영어에서 보통명사 앞에 붙어서 단수를
나타내는 a 이고, "한명의"라고 굳이 해석 안하고, one는 둘, 셋이 아니라, 하나라고 강조하는것
니가, "한명의"라고 꼭 해석 해야죠!
 
이제, a에 대해서 그리고, a student, one student에 대해서 확실히 이해가 되시죠!  
 
4. 보통명사의 단수는 앞에 a 를 붙이면 되는데, 보통명사의 복수는 어떻게 만들죠?
위 예문에서 1번부터 8번까지가 보통명사의 복수형이 예입니다.
 
book -> books ; (가장 일반적인 방법, -s 를 붙임),
bus -> buses ; (s,ss,sh,ch,o,x,z로 끝나는 단어의 복수는 -es 를 붙임)
city -> cities ; (자음+y 로 끝나는 단어는 y를 i로해서 es, 즉 -ies 를 붙임)
wife -> wives ; (f, fe로 끝나는 단어의 복수는 f,fe를 v로해서 es, 즉 -ves를 붙여)
child -> children ; (복수형될때 불규칙으로 변하는 단어의 예임)
good(선) , goods(상품) ; (good는단수이면 [선], 복수형으로 하면 [상품]이란뜻이 됨)
arm(팔), arms(무기) ; ( arm도 단수이면 [팔], 복수이면 무기]란 뜻이 됨 )
 
참고1; 복수형으로 될때 child -> children 처럼 불규칙적으로 변하는 보통명사의 예;
tooth(이빨) -> teech
woman(여자) -> women
 
참고2; 단수/복수형이 같은 단어의 예;
sheep(양) -> sheep(양들)
Japanese(일본사람) -> Japanese(일본사람들)
 
참고3; 쌍으로 되있는것은 그 단어를 항상 복수형으로 씀.
glass(안경) -> 항상 glasses로 복수형으로 쓰고,
[ a pair of + glassse ] 로 나타냄.
 
보통명사의 복수형 만드는 방법 - 다음호에서 좀 더 자세히.
 
우리말로; "제 이름은 김입니다." 라고 말하고 싶을때는, 사람이름(고유명사)이니까,
대문자로하시고, a 붙이지 마시고, "저는 대학생 입니다" 라고 말할때는 an university student
로 a를 an으로 해서 붙여서 쓰시고, "한명의" 대학생 이라고 굳이 an 을 해석하지 마세요.
 
예를들어;
 
(a) I am Kim (저는 김입니다)
(b) I am an university student (저는 대학생입니다)
 
Have a great day today!
 
I want each day of my life to see me take one step forward.
--- in a book ---  
 

2009 No challenge, No chance!

 

1. Today's English 한글판 과 일본어판

Today's English는 매일 아침 한국어 와 일본어로 작성되어

보내지고 있습니다. 양쪽 다 필요한신 분은 연락주세요.

 

2. 다음 블로그에서 지난호 모두 보기 (작년분도 다 있어요!)

한글판 : http://tek.hiska.net

일본어판 : http://tej.hiska.net

 

3. 오늘 이 메일을 친구에게

영어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하는 친구에게 오늘 꼭 보내세요.

 

4. 토요일 저녁 신주쿠 English Study Group

토요일 저녁 21:00 - 23:00에 신주쿠에서 하는 제 English Study Group

에 참가하세요. 더 자세히 배우수 있습니다.

 

5. 질문있으시면, 아래 메일로

If you have any questions, don't hesitate to contact me:

email in Korean,english ; ytkim5@yahoo.co.kr

email in Japanese ; ytkim56@yahoo.co.jp

email in Chinese ; ytkim55555@yahoo.com.cn



180° 달라진 야후! 메일
여러 개의 메시지를 동시에 확인? 새로운 야후! 메일의 탭으로 가능해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