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4일

아침 영어 ' ...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 5/24(금)

Good morning everyone,
 
5월 24일 일, 아침기온이 17도, 낮 최고기온이 26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Consider purchasing a 'good' pair of running shoes. Mizuno, etc. 

좋은 러닝슈즈 (신발)을 사는 것을 고려해 봐라. 예를들어, 미즈노.

장차 마라톤 대회에 나가기 위해서, 제게 혼련 (트레이닝)을 시켜주고 있는 미국의
John Kane 씨가 제게 해 준 얘기입니다. 5 km, 10 km 뛰는 연습을 하면서 중요한 것은
좋은 러닝슈즈를 신어야 하니까, 좋은 신발을 사는 것 (구입하는 것)을 고래해 보라는
말입니다. 우리말의 '...하는 것을 고려하다'가 영어에서는 consider 이죠.

It is such a fine day this morning!! 와, 오늘 아침, 정말(이토록) 좋은 날씨입니다.

어제, 아침 영어 내용중에, '이토록 좋은 봄 날'의 표현에서 오타가 있었습니다.
  such a find spring day -> such a fine spring day 로 수정합니다. )

아, 내일이면 주말이다~!! 내일 아침에는, 드디어 8 km에 도전합니다.

-> 여러분, 내일은 드디어 8 km에 도전합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화요일 밤과 어젯밤에는
    밤 늦게 퇴근해서 (밤 10시 넘어서)도 나가서 30분정도 달리기 연습을 했습니다.
.....
.....
5월 11일 토요일 아침 ; 6.94 km
5월 12일 일요일 아침 ; 6.11 km
5월 18일 토요일 아침 6.98 km
5월 19일 일요일 아침 7.77 km
내일 5월 25일 토요일 아침 ; ( 목표 8 km )

제게 마라톤 훈련 지도를 해 주고 있는 저희 회사 미국 사무실의 John kane 씨가 그럽니다.
' (달리기  훈련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다치는 데 없이 건강(체력)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The key goal is to build your fitness without injury.

여기서 말하는 injury (상처, 부상)는, 훈련하다 보면, 다리 근육에 통증이 온다 던지, 무릅, 발목등이 
아파서 연습을 못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 데, 이런 상처없이 연습을 적당히 꾸준히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면서, 말해주십니다. 

' 그런 부상을 회피하기 위해서, 좋은 러닝슈즈를 사는 것을 고려해 봐라. 예를 들어, 미즈노'

To avoid injury, consider purchasing a 'good' running shoes. Mizuno, etc.

  ** avoid ; 회피하다, 즉, 미연에 방지하다.
  ** purchase ; = buy 사다. 구입하다.

그러면서, 또 한가지 제안해 주는 게, Consider joining a running club.
'달리기를 하는 모임에 가입하는 것을 검토해 봐다.' (가입해서 함께 연습하는 게 좋다)고 제안합니다.

->  그래서, 신중히 검토한 끝에, 먼저, 제 트레이너 John Kane 씨가 제안하는 러닝슈즈를 샀습니다.

After careful consideration, I bought the shoes suggested by my trainer, John Kane.
신중한 검토끝에, 제 트레이너 죤케인씨가 제안하는 러닝슈즈를 샀습니다. 

 ** consideration ; 고려, 검토. ( 동사 consider 의 명사 ). 
 ** After careful consideration ; (숙어) 신중한 검토끝에,......

-> 여러분, 8 km에 도전하는 내일 토요일이 기다려지는 오늘 금요일 아침. 우리말의 '고려하다. 
     검토하다' 라는 뜻을 나타내는 영어 단어 consider. 꼭 한 번 사전에서 찾아 보세요.

Consider purchasing a 'good' pair of shoes. Mizuno, etc....

(훈련하면서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 ), 좋은 러닝슈즈를 구입하는 것을  고려해 봐라. 예를 들어, 미즈노.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Be a sunflower in the garden where you are planted!!
지금 (심어져) 있는 곳에서 환하게 웃는 해바라기가 되세요.
 
친구에게 추천하기! johnny5@canspeak.net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166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신청하실 분은, '신청합니다' 라고, johnny5@canspeak.net 로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3.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5. 영어공부, 2013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