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2일

아침 영어 '사전 허락없이 멋대로 ....하다' - 7/12(금)

Good morning everyone,
 
7월 12일 일, 아침기온이 27도, 낮 최고기온이 35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I have taken the liberty of forwarding your resume to her there.

(죄송합니다) 제가 사전 허락도 없이 멋대로 당신의 이력서를 그녀 (회사동료) 에게 보냈습니다.

- 제가 공부하고 있는 토익 문제집에 있는 문장에서 -

여러분, 제가 요즘 보고 있는 영어 교제 (토익 문제집)에서 좋은 문장이 있어서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위 문장은, Maureen 이란 사람이 web designer 를 뽑는 어느 회사에 이력서를 보내면서 지원을
했는데, 지원한 자리는 이미 사람을 뽑아서 자리가 찼다고 담당자 Blakeley 씨가 이 지원자에게 
알려 주면서, 그런데, 마침 같은 회사내의 다른 부서에서 사람들 뽑고 있어서, 지원자 당신의 이력서를 제 
동료 Tracy에게 보냈다고 알려주는 문장입니다. 그러면서, '당신의 이력서를 다른 부서에 보내도 되는지 
미리 사전에 물어보지도 않고 멋대로 보냈습니다'라고 죄송한 마음을 표현하고, 이해를 구하는 문장입니다.

take the liberty of ...ing ; (숙어) (...의 허락을 구하지도 않고) 멋대로...하다.
take the liberty to do.....

-> 아, 내일이면 기다리던 토요일입니다~!! TGIF~~!! 

내일 아침부터 다시, 10 km 를 뛰는 것보터 마라톤 연습을 재개합니다.
지난주 토요일 30도가 넘는 더위속에 10 km 레이스를 뛰고 나서, 이번 한주는 
월요일, 화요일은 제법 몸의 근육이 아프기도 했습니다. 수요일부터 몸이 개운해 져서 
어제는 퇴근후의 운동도 재개했습니다.

7월 13일 토요일 아침, 10 Km 목표 !!

-> 여러분, liberty 라는 단어 잘 아시죠. '자유'라는 뜻이죠. the Statue of Liberty 자유의 여신상.
    religious liberty 신앙의 자유. liberty of choice 선택의 자유. 등등으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이 단어 liberty 를 사전에서 잘 보면, '자유''자립'이라는 뜻 말고도, '멋대로 함' '방자'의 
    뜻도 있다고 나옵니다. (허락도 없이 '자유롭게'...를 하는 것은) '멋대로 함'이 되겠지요.
    그래서, 이 단어 liberty 를 이용해서 잘 쓰이는 표현 (숙어)가 오늘 소개한 숙어입니다.

    take the liberty of....ing ; = do something without asking someone's permission 
                                                 (누군가의 허락을 구하지도 않고), 멋대로 ....를 하다.

    예를 들어,

    He took the liberty of reading my files while I was away.

   그는 내가 나가 있는 동안, (내 허락을 구하지도 않고) 멋대로 내 파일을 읽었다.

    I cannot take the liberty of informing you of his new address.

   (제가 그분의 사전 동의도 없이) 멋대로 그 사람의 새 주소를 당신에게 알려줄 수 는 없습니다.

-> 여러분, 위 예문을 통해서, 이 숙어 표현을 이해하시겠죠. 상대에게 ...해도 좋은지 사전 허락도 구하지
     않고 멋대로.....하다의 나쁜 뜻으로도 쓰이지만, 오늘의 문장처럼, 좋은 뜻에서 ...하고 나서, 나중에
     상대에게 '제가 사전 동의도 없이 멋대로...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해해 주세요'라고, 정중하게 
     이해를 구하는 표현으로도 쓰이는 것이죠. 그래서, 이런 표현으로도 쓰이죠.

 If I may take the liberty to say so,...... 제가 감히 한 말씀드린다면,,.....

-> 여러분, the Statue of Liberty '자유의 여신상'이란 표현으로 잘 알고 있는 단어, liberty 에는 
    이렇게 '자유'라는 뜻 외에서, '멋대로 함' 의 뜻도 있어서, 이렇게 재미있는 숙어도 있음을 이해하시고, 
   오늘 금요일 아침, 일 시작하시기 전에, 꼭 영어 사전에서 단어 liberty 를 찾아 보세요!!

I have taken the liberty of forwarding your resume to her there.

( 허락도 없이 제가 (멋대로) 당신의 이력서를 그녀 (회사동료) 에게 보냈습니다 ).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Be a sunflower in the garden where you are planted!!
지금 (심어져) 있는 곳에서 환하게 웃는 해바라기가 되세요.
 
추천하기/신청하기! johnny5@canspeak.net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201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현재, 사이버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대학원 재학중

5. 영어공부, 2013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