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6일

아침영어, '우리는 그의 집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를 영어로 하면? - 2/26(금)

Good morning everyone,
 
2월 26일 금일 아침기온이 0도, 낮 최고기온이 8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얼마나 내려왔을까.
두 시간 가까이 바위벽과 사투를 벌였다. 까마득하게 느껴지던 너덜지대가 조금씩
가까워졌다. 거의 다 왔다며 강식과 나는 계속해서 서로를 격려했다. 하지만 다
내려왔다고 생각하는 순간, 탑처럼 돌출된 세락(Serac, 빙하지대에 솟아 있는 빙탑)
을 만났다.(중략) 우리는 기력을 잃고 한동안 주저앉아 숨을 몰아쉬었다. 내려갈
생각을 하니 막막했다.

 - 박 정헌의 '끈' 에서 - ( 두 산악인의 9일간의 처절한 사투이야기 )

여러분, 오늘 아침영어는 작년 2월 16일에 보낸 내용입니다.

Today's English expression
( 영어 문법 - 영어 한문장 잘 쓰고 말하기 ; 동명사 (動名司)-19 )

-> 여러분, 우리 어제는 우리말의 '...하러 가다' 라는 표현은, 영어로,
go on ...ing (동명사)를 쓴다는 것을 공부했죠. 우리가 동명사를 공부하다보면, 꼭 동명사를
나타내는 특수표현 몇가지를 공부하게 되는데, 그 중에 하나였습니다. 오늘은, 또 한가지 꼭 
동명사를 써서 나타내는 특수표현 한가지를 공부해 봅시다. 다음 한국어를 보세요.

그들 싱글마더들 (남편없이 아이를 혼자 키우는 엄마들)은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아이들을 키우는데에 어려움을 격고 있으므로, 더 나은 복지혜택(수당)을 받아야 한다고
그녀는 주장했다.

여러분, 위 문장에서, '...하는데에 어려움을 격다' 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면 될까요?

한국어 예문을 몇개 더 들어볼까요?

1. 우리는 그의 집을 찾는데 어려움을 격었다.

2. (멕스웰 부인) 그녀는 말이 너무 빨라서, 그녀가 말 할 때는 그녀의 말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요.

** ...하는데에 어려움을 격다. 라는 말은, ...하는데에 있어서 어려움을 격다. 라는
뜻이죠..'.....하는 데에 있어서....' 이니까, 영어에서는 전치사 in 을 써서 나타냅니다.
그리고, 어려움 이라는 뜻은, 단어, trouble 을 써서 다음과 같이 표현합니다.

have trouble in....ing (동명사)  를 써서 나타냅니다.

그러니까, 위 1,2번 문장을 영어로 하면,

1. We had trouble in finding his house.

2. I have trouble in understanding Mrs.Maxwell when she speaks. She speaks too fast.

자, 이제 우리 위에 소개한 한국어 단문을 영어로 볼까요?

다음 내용도 참고하세요!!

She insisted that those single mothers, all of whom were badly off and had
trouble providing for their children, deserved better welfare benefits.

그들 싱글마더들 (남편없이 아이를 혼자 키우는 엄마들)은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아이들을 키우는데에 어려움을 격고 있으므로, 더 나은 복지혜택(수당)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고 그녀는 주장했다.

[단어]

** insist ; (동) (강하게) 주장하다.
** badly off ; (형)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난한
** have trouble (in)..ing ; ...하는데에 여러움을 격다.
** provide for ;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다. (사람을) 키우다
** deserve ; (동) ...할 자격이 있다. ..할 가치가 있다. 
** welfare ; (명) 복지
** benefit ; (명) 혜택

** have trouble (in) ...ing (동명사)에서, 전치사 in 을 생략해서 나타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Sometimes I have trouble understanding spoken English, How about you?

나는 때때로, 영어 구어 (영어로 하는 말)를 이해하는데에 어려움을 겪어. 너는 어때?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848 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현재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재학중.

5. 영어공부, 2016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