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9일

아침영어,'우리는 외국어를 배우는데 힘든 시간을 보낸다'를 영어로 하면? - 2/29(월)

Good morning everyone,
 
2월 29일 월일 아침기온이 5도, 낮 최고기온이 17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나는 정신을 차리고 조심스럽게 오버행 끝으로 전진했다. 자일을 잘라 슬링 두개를
만든 뒤 그 중 하나를 손바닥처럼 솟아난 바위에 걸었다. 그 위에 자일을 걸고 카라
비너를 이용해 내 몸을 고정했다. 그런 다음, 돌출된 바닥을 발로 딛고 손으로 모서리
한쪽을 움켜쥐었다. 그러자, 손이 맥없이 미끄러졌다.(중략).썩은 눈가루가 눈으로 쏟
아지며 시야가 흐려졌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눈 부위에서 다시 피가 흘러내리기 시
작했다. 미끄러지면서 얼굴을 오버행 턱에 부딪혔기 때문이다. 절망적이었다.

 - 박 정헌의 '끈' 에서 - ( 두 산악인의 9일간의 처절한 사투이야기 )

여러분, 오늘 아침영어는 작년 2월 17일에 보낸 아침영어 내용입니다.

Today's English expression
( 영어 문법 - 영어 한문장 잘 쓰고 말하기 ; 동명사 (動名司)-20 )

-> 여러분, 우리 지난주 금요일에, 꼭 동명사를 써서 나타내는 표현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서,
'...하는데에 어려움을 겪다'라는 표현을 공부했죠. 다음의 표현으로 나타냅니다.

have trouble (in)....ing (동명사)
have difficulty (in)....ing (동명사)

우리는 그의 집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We had trouble (in) finding his house.
We had difficulty (in) finding his house.

** ....하는데에 어려움을 겪다. 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전치사 in 을 쓰고, 어려움을 
나타내는 단어 trouble, difficulty 를 써서 나타내는 것이죠.
** 이 표현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것은, ' 전치사뒤에는 명사나 동명사가 오는데, 여기
서는 동명사가 온 경우이라는 것이죠. '전치사뒤에 동명사가 온다'를 이해하는 것 중요.
 
자, 그런데, '....하는데에 어려움을 겪다'라는 말은, 다른 말로 하면, '....하는데에 힘든
시간을 보내다 (겪다)'라고도 말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다음과 같이도 나타냅니다.

have a hard time (in)....ing (동명사)
have a difficult time (in) ....ing (동명사)

그래서, 위 예문은, 다음과 같이 표현해도 됩니다.

우리는 그의 집을 찾는데에 힘든 시간을 보냈다.

We had a hard time in finding his house.
We had a difficult time in finding his house.

** 이렇게, '...하는데에 어려움을 겪다, 힘든 시간/시기를 보내다(격는다)' 는 표현을 
이상 4가지로 나타낼 수 있음을 이해하시고, 회화에서, 작문에서, 이메일에서 사용하세요.
몇가지 예문을 더 들어볼까요?

테드는 결단성이 없는 (우유부단한) 사람이다. 
그는 무엇이든 뭔가 마음의 결정을 하는데 있어서는 어려움을 겪는다 (힘든 시간을 보낸다).

Ted is an indecisive person. 
He has trouble in making up his mind about anything.
= He has difficulty in making up his mind about anything.
= He has a hard time in making up his mind about anything.
= He has a difficult time in making up his mind about anything.

** indecisive ; 결단성이 없는, 우유부단한
** make up one's mind ; 마음의 결정을 하다.

자, 위의 표현은 ....하는데에 (힘든 시간)을 보내다 (겪다) 이고,....하는데에... 의 뜻으로 
전치사 in 써서 나타내고 있죠. 사실은, ....하는데에 (시간)을 보내다. 라는 표현을 
우리 2월 2일 월요일 아침에 공부했는데, 기억나세요?

나는 방청소하는데에 2시간을 썻다.

I spent 2 hours in cleaning my room.

"" spend + (time) + in ...ing (동명사)

다음 내용도 참고하세요!!

자, ...하는데에 시간을 쓰다/낭비하다 라는 표현 다시한번 복습해 볼까요?
다음 한국어를 영어로 써 보세요.

그는 그의 시간 대부분을 영어공부하는데에 쓴다.
나는 많은 시간을 테레비보는데에 낭비한다.

He spends most of his time (in) studying English.

I waste a lot of time (in) watching TV.

"" ...하는데에 (시간)을 쓰다/낭비하다 는, 전치사 in + 동명사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We have a hard time in learning foreign language
We have a difficult time in learning foreign language.

우리는 외국어를 배우는데에 힘든 시간을 보낸다.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849 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현재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재학중.

5. 영어공부, 2016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