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일

'너라면, 분명 이해 해 줄거라고 생각했어' 를 영어로 하면? - 8/2(월)

Good morning all,
 
여러분, 지난주 금요일, 토요일을 이용해서 후지산 정상에 갔다 왔습니다.
금요일 밤 9시부터 5부등선을 출발해서, 산정에는 아침 5시 반이 되서야 도착했습니다.
올라갈때는 날씨가 아주 좋아서 하늘에 별이 무수했는데, 새벽이 되면서 점점 안개가
많이 끼고, 바람이 불면서 아주 추워져서 올해도 등산이 아주 힘들었습니다.
특히 9부능선에서 정상까지는 길이 험하고 좁아지면서, 긴 사람들의 행렬 속에서
한발 한발 천천히 올라갈 수 밖에 없는데, 새벽 3-5시 정말 졸리고 피곤해서 가장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올해도 주말 토요일을 피해서, 금요일에 간건데도, 정말 많은 
사람 들이 왔습니다. 새벽 5시반이 되서야 겨우 정상에 도착했는데, 짖은 안개로
해돗이는 볼 수 없었지만, 그래도 올해도 후지산 정상을 정복했다는 달성감으로
뿌듯했습니다. 정상에서 기념사진 찍고, 춥지만 정상에서 몸 웅크리고 1시간
정도 자고, 약 3시간 정도 걸려서 내려왔습니다. 등산 동안, 올해 전반기를 되돌아
보고, 후반기 좀 더 열심히 살 것을 다짐했습니다. 올해로, 후지산 등산은 8번째
이었습니다. 정상에서만이 느낄 수 있는 그 뿌듯함이 좋아서 매년 여름에 올라갑니다.
 
여러분, 우리같이 활기찬 월요일을 시작해요. 지난주 금요일 배운 표현, 
여기 테이블요금(서비스요금) 이 얼마예요?'
 
How much is the cover charge?
How much is the cover charge?
How much is the cover charge?
 
큰 소리로 말해 보면서, 월요일 아침을 시작해요!
 
오늘의 영어 한 마디
( 상대의 기분을 잘 파악하기  )
 
너라면, 분명 이해 해 줄거라고 생각했어!  : I thought you might understand.
 
-> 내 말을 상대가 이해하고 있는지, 상대가 내 말을 이해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데 필요한 표현들 입니다.
 
관련 표현들
 
You should be more understanding /  좀 더 알아서(잘 이해해서) 하셔야죠!
 
Do you understand what I mean?  /  내 말 이해햇어요?
 
I don't understand a thing.  /  전혀 이해가 안 되요!
 
                   ** a thing 를 붙임으로서 ' 뭔 한 가지도' 의 뜻을 나타냅니다.
 
That's not the way I understand it.  /  말이 틀리네. ( 내가 이해 한 건 그게 아닌데)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I kind of understand how he feels.  /  그 사람 기분, 알 것 같기도 해! ( kind of  일종의..그럴수도)
 
친구에게 소개하기! ytkim5@yahoo.co.kr" 로 친구 메일주소 보내주시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421번째 아침 메일 입니다. ( since 2008/10/24 )

2. Twitter 계정 open했습니다. follow 부탁드립니다.
    twitter.com@tekcansp  한국어
    twitter.com@tejcansp   일본어
 
3. Blog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