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일

'나의 좌우명(my motto)' 를 영어로

Good morning all,
 
4월2일, 아, 주말 아침이다! 환하게 밝아오는 푸른 하늘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창밖에 노란 개나리 꽃이 참 예쁩니다. 자, 오늘도 우리 같이, 힘차게 시작합시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오늘 저녁 토요일 저녁 영어교실 (장소, 시간은 아래 참고하세요)
 
                  My motto  (나의 좌우명) 
 
많은 분께서 좋아하시는 말, 본인의 좌우명, 평소 마음에 담아 두고, 들때마다 
되 새기는 소중한 한마디를 보내주셨습니다. 여기에, 좋은 말을 여러분과 공유함과
동시에, 가능한 한 영어 표현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영어 표현은, 회사내의 영국인 동료에게 도움을 받아서 만들었습니다 ).
 
여러분의 좌우명, 좋아하는 말, 평소 가슴에 담아두면 힘을 주는 말들, 보내주세요!
영어 표현으로 만들어 드리고, 또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 지난주, 어느분께서 이 표현을 주셨습니다. 이 표현 어때요?
 
" 삶에 만족하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돈을 벌려고 혈안이고, 심지어 부정적인 방법을 써서라도
돈 벌려고 하고 있고, 글을 주신 본인도, 돈을 벌어 봤지만, 벌면 벌수록 더 벌고 싶고...결국
끝없는 욕심에 몸과 마음에 행복이 없음을 알고, '삶에 만족하고자' 라는 좌우명을 갖게
되셨다고 합니다.
 
영어로 하면, " Be satisfied with what you have " (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세요)
라고 하면 어떨까요?
 
그리고, Don't go searching for more. ( 더 많은 것을 찾아나서지 마세요 ),
Don't be greedy ( 욕심내지 마세요 ). 등은 좀 더 직접적인 표현이 되겠죠.
 
greed (명) 욕심, greedy (형) 욕심 많은, 탐욕스러운 (for) 의 뜻으로,
a man greedy for momey ( 돈에 욕심많은 남자) 가 되고,
He is greedy to gain power. ( 그는 권력욕에 혈안이다 ).
 
-> 그리고, 중국 상하이에서 직장다니시다가, 공부가 하고 싶어서, 바로 결단을 내리고,
지금은 한국의 대학에서 공부중이신데, 때론 많이 힘들지만, 다음의 말을 가슴에 두고
매일 되새기면서, 열심히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 나는 세상이라는 하려한 무대의 주인공이다."
 
영어로 하면? I want to be a lead actor on life's stage. ( 삶의 무대에서 주역이 될 거예요 ).
삶의 무대에서, 본인이, 내가 꼭 ' 주역 ( lead actor ) '이 되겠다는 그 각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주신 말씀 중에,  " 억울하면 출세하라! " , 영어로 하면?
 
If you don't like it, do something about it. ( 그게 싫으면, 니가 뭔가 해! )
 
'그게 싫으면 성공하라'는 말은 너무 직접적인 표현이기때문에, do something about it.
으로 좀 더 평범한 표현으로 해 봤습니다. ' 그게 싫으면, 니가 뭔가 해 봐! '
 
-> 그리고, 중국에 계신 어느 분께서, 다음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 이 혹독한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우리가 가진 근심마저도..."
 
영어로 하면? Nothing lasts forever! ( 그 어떤 것도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 )
 
여러분, last 는, last (형) 마지막의, 끝의, last (동사) 지속하다. 의 두가지 뜻이 있죠.
 
여기서, Nothing lasts forever (어떤 안 좋은 일도, 어려움도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는다)
의 뜻도 있지만, 반면, 좋은 일도 언제까지고 계속되지는 않는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죠!
 
-> 소중한 말씀을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이 소중한 말씀들, 영어표현으로 해
봤습니다. 여러분, 오늘 아침, 이 표현 외우면서, 출발합시다!
 
" 나는 세상이라는 하려한 무대의 주인공이다."
( I want to be a lead actor on life's stage )
 
Have a nice weekend!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라고 친구 메일 보내 주시면 됩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613번째 아침 메일 입니다. ( since 2008/10/24 )
2. Blog :
http://tek.canspeak.net (Korean), http://tej.canspeak.net (Japanese)
 
3. 토요일 주말 영어교실 안내:
    http://www.canspeak.net 에서 '안내사항' 에서 자세한 내용 참고하세요.
   
4. 영어공부, 올해는 두번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