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4일

아침 영어 ' 7월 6일 도쿄시내 10 Km 레이스에 출전' - 6/14(금)

Good morning everyone,
 
6월 14일 일, 아침기온이 21도, 낮 최고기온이 25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It is more important to enjoy yourself, avoid injury, and 
get some experience running in a group.

(이번에 참가하는 10 K 대회에서는, 기록에 도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달리기 시합을 즐기고,
부상을 피하고, 단체(그룹)안에서 뛰는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하다.

- 제게 마라톤 훈련을 지도해 주고 있는, 미국의 John Kane 씨가 해 준 말 -

이번 7월 6일 토요일 오후에 도쿄 시내에서 하는 10 km 레이스에 출전합니다. 도쿄에서 달리기(뛰기)
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달리고 싶어하는 아주 유명한 코스입니다. 이번에 7월 6일 토요일에
10 K 레이스가 있어서 등록을 했습니다. John Kane 씨께서 많은 조언을 해 주십니다. 초반에 어떤 페이스
(pace)로 달리는 게 좋은지, 어떤 식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페이스를 유지하는 게 좋은지, 혹시, 날씨가 더우면
너무 무리하면 안 되고, 코스에는 언덕 ( hills ) 도 있기 마련이니까, 고려해야 한다는 등등...
그러면서, 해 주는 얘기가, 시합에서 기록를 내고자 하고, 선두그룹에 들어 가서 뛰고자 하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합을 즐기고부상을 피하고단체시합에서 경험을 쌓는 일이라고'.
그리고, 말해 줍니다. 

' 달리기 시합 ( race ) 은 재미있는 것이고, 지금까지의 열심히 훈련한 혜택 (결과)를, 이제부터는 시합에 나가서 
race 를 즐기라고.'

Races are fun and I think you should start to enjoy the benefits of your training.

-> 여러분, 우리가, '....을 피하다'라고 할 때, 영어에서,  avoid 라는 단어를 많이 씁니다.

I left early to avoid the rush hour.

러쉬아워를 피하기 위해서 (집을/회사를) 일찍 나왔다. 

아, 내일이면 기다리던 토요일입니다~!! TGIF~~!! 
내일 아침에는, 드디어 17 km에 도전합니다.

7월 6일 토요일, 도쿄시내에서 하는 10 Km 레이스에 출전합니다!!

-> 지난주에는, 목표했던 14 km 를 달성했고, 내일은 드디어 17 km에 도전합니다. 
   7월 6일 10 Km 레이스에 출전하기 위해서, 이번달안에 20 Km까지 뛰는 게 목표입니다.

내일, 6월 15일 토요일 아침 ; 목표 17 km.

-> 오늘은, '.....를 피하다' 라는 표현을 공부해 봅시다. 다음 예문들을 보실래요?

We did everything possible to avoid war.
전쟁을 피하기 위해서 우리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다.

I want to get there early to avoid the crowds.
북적거림을 피하기 위해서, 거기에 일찍 도착하고 싶다.

Write clear definitions in order to avoid ambiguity.
애매함 (모호함)을 피하기 위해서, 명확한 정의를 써라.

avoid blisters by using vaseline cream in my toes. 
나는 (뛸때) 나는 발가락에 물집이 생기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발가락에 바세린 크림을 바른다.

-> 제 훈련 초기에 John Kane 씨가 해 준 말이 ' 발에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 러닌슈즈를 살 것을 고려해라'.

To avoid injury, consider purchasing a 'good' pair of running shoes. Mizuno etc.

-> 여러분, 자, avoid (...를 피하다) 라는 동사를 이해하셨죠. 그럼, 이 표현은 영어로 어떻게 할까요?
( 비오는 날 ) '비를 피하기 위해서, 처마밑들 뛰어 갔다' 를 영어로 하면?

I ran under the eaves to avoid the rain.

** eaves ; 처마, 차양

-> 여러분, 오늘 활기찬 금요일 아침~~!!, 다음 영어 표현을 큰 소리로 말하면서 시작합시다.

It is more important to enjoy yourself, avoid injury, and 
get some experience running in a group.

(이번에 참가하는 10 K 대회에서는, 기록에 도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달리기 시합을 즐기고,
부상을 피하고, 단체(그룹)안에서 뛰는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하다.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Be a sunflower in the garden where you are planted!!
지금 (심어져) 있는 곳에서 환하게 웃는 해바라기가 되세요.
 
친구에게 추천하기! johnny5@canspeak.net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181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신청하실 분은, '신청합니다' 라고, johnny5@canspeak.net 로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3.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5. 영어공부, 2013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