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8일

아침영어, '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 9/8(월)

Good morning everyone,

9월 08일 월일, 아침기온이 22도, 낮 최고기온이 24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As long as one keeps searching, the answers come.

계속 찾는 한, 답은 나온다.

9월 06일 토요일 조깅 10 km. 엎드려팔굽혀펴기120 + 100 = 220. 스쿼트 200 + 200 + 200 = 600.
9월 07일 일요일 아침 조깅 5 km. 줄넘기 500 개. 엎드려팔굽혀펴기 120. 스쿼트 200 + 200 + 200 = 600.

- 온 가족과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되세요 -

한국에서는 오늘이 추석입니다. 어제 한국이 부모님께 전화드렸더니 형제들이 다 
어머님댁에 모여서 추석음식을 하고 게시더군요. 오늘 아침에도 부모님, 형님, 동생에게
전화할 생각입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추석되세요. 

- 지난호 재발송 -

한국에 중국에서 추석연휴를 보내시는 분들을 생각해서 오늘은 지난호 (지난 금요일 내용)
을 재발송하는 것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Today's English expression

이것은 모형비행기이지만, 실제 하늘을 날 수 있다.

자, 이 문장을 영어로 잘 써서 말해 볼까요?

우리가 영어 한문장을 잘 쓰고 말하기 위해서는 다음 4가지 기본을 적용하면 되죠.

1. 어순
2. 인칭
3. 단수/복수 구별
4. 시제

-> 위 문장은 2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죠. 1) 이것은 모형비행기이다. 2) 실제 하늘을 날 수 있다.
이 두 문장을 접속사 but ( 그러나 )로 연결하면 되겠죠.

먼저, 첫번째 문장.

1. 어순 ; 영어문장의 어순은 무조건 주어(S) + 동사(V ) 가 기본이죠.
             주어는 '이것' This, 동사는 '....이다' is. 그래서, This is ....
2. 인칭 ; 주어가 3인칭 단수이죠. 그래서, This is...
3. 단수/복수 구별 ; 주어가 단수이니까, 뒤에 오는 명사도 단수로 해 줘야 하죠. 명사가 단수임을 
                             나타내주는 방법이 명사 앞에 ' a '를 붙여주는 것.
 
                             This is a model plane.  ( model ; (형) 모형의....)

4. 시제 ; 현재. 그러니까, This is.... ( 과거라면, This was..... )

그래서, 첫번째 문장 ( 이것은 모형비행기 이다)는, This is a model plane.

이제, 두번째 문장은,

주어는 역시 '이것'  This
동사는 ' 날다 ' fly. 동사 fly 는 자동사이죠. 그래서, 어순은, S + V + 다른요소.
즉, 타동사가 아니기 때문에, ....을/를의 목적어는 필요없죠.

...할 수 있다는, 능력을 나타내는 조동사 can. 조동사는 꼭 동사앞에 두죠.
그래서, 두번째 문장의 기본 어순은, This can fly. 
나머지는, 실제로, 하늘을,
'하늘을'은, 하늘에서...날다의 뜻이므로, .....에서를 나타내는 전치사 in 을 써서, in the sky.

This can fly in the sky.

마지막으로, '실제로' 는 영어로 actually. 이것은 부사. 부사는 동사앞이나 뒤에서 동사를 꾸며주는 
역할을 하니까, 이 actually 를 동사 앞에 뒤어서,

This can actually fly in the sky.

두 문장을 접속사, but 을 이용해서 연결해주면,

This is a model plane, but ( this ) can actually fly in the sky.

** 두번째 문장의 주어 this 는 앞 문장의 주어와 같으므로, 생략가능.

-> 와, 신나는 금요일이다~~!! TGIF ( Thanks God It's Friday )~!!

이번주부터 아침운동, 특히, 엎드려팔굽혀펴기를 본격적으로 다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최고기록 190개에 다시 도전하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200개까지 
목표입니다.

이번주 월요일부터 제가 다니고 있는 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이
가을학기 개강을 했습니다. 이번 가을학기에서는 전공과목 2과목하고, 시사영어회화
이렇게 3과목을 듣습니다. 이제 이번주부터 매 주말에는 최대한 시간을 내서 이 3과목
을 공부해야 합니다. 토요일은, 오후부터 밤늦게까지 꼬박해야 이 3과목의 1주일 수업량
을 소화해 낼 수 있죠. 공부한 내용에 관한 질문이나 의견을 매주 토론방이나
게시판에도 올리게 되어 있습니다. 중간고사도 있고 기말고사도 있어서, 매주 수업을 충실히
듣고 이해해야 합니다. 이번 가을학기도 충실히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 여러분, 위 예문의 두번째 문장에서 나온 동사 fly 는 자동사 이죠. 영어를 잘 쓰고 말하기 위해서, 
자동사와 타동사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자동사/타동사라는 것은 한국어도 다 있는 것이죠.
한국어를 공부하는 미국사람이 한글동사의 자동사/타동사를 구별하지 못하면 안 되죠.

한글에서, '눕다' 와 ' 눕히다' 가, 자동사/타동사의 차이임을 이해해야, 이 두 단어를 잘 구별해서 쓸 수 있는 
것과 같은 것이죠. 

오르다 ( 자동사 ) / 올리다 ( 타동사 )

** 타동사 ; ....을/를 하다  처럼, .....을/를 이 있어야 하는 동사.

' 나는 너를 사랑한다 ' -> I love you. 

동사 love 는, 꼭 뒤에 ....을/를이 와야 하죠. 그래서, 타동사.

-> 여러분, 영어를 잘 말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어를 잘 쓸 수 있어야 합니다.
잘 쓰지 못하는 데, 말로 잘 할 수는 없죠. 영어를 잘 쓰는 방법, 우리 같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자, 신나는 금요일 아침, 우리 오늘 아침 같이 만든 다음 문장을 하루 종일 중얼거려 봅시다.

This is a model plane, but this can actually fly in the sky.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482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현재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재학중.

5. 영어공부, 2014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