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31일

아침영어, '이것은 모형 비행기이다. 하지만, 실제 하늘을 날 수 있다'를 영어로 하면? - 1/31(화)

Good morning everyone,

1월 31일 화일, 아침기온이 2도, 낮 최고기온이 10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이것은 모형비행기이다. 하지만, 이것은 실제 하늘을 날 수 있다.

오늘은 이 문장을 영어로 잘 써서 말해 볼까요?

우리가 영어 한 문장을 잘 쓰고 말하기 위해서는 다음 4가지 기본을 적용하면 되죠.

1. 어순
2. 인칭
3. 단수/복수 구별
4. 시제

-> 위 문장은 2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죠. 1) 이것은 모형비행기이다. 2) 이것은 실제 하늘을 날 수 있다.
이 두 문장을 접속사 but ( 그러나 )로 연결하면 되겠죠.

먼저, 첫번째 문장.

1. 어순 ; 영어문장의 어순은 무조건 주어(S) + 동사(V ) 가 기본이죠.
             주어는 '이것' This, 동사는 '....이다' is. 그래서, This is ....
2. 인칭 ; 주어가 3인칭 단수이죠. 그래서, This is...
3. 단수/복수 구별 ; 주어가 단수이니까, 뒤에 오는 명사도 단수로 해 줘야 하죠. 명사가 단수임을 
                             나타내주는 방법이 명사 앞에 ' a '를 붙여주는 것.
 
                             This is a model plane.  ( model ; (형) 모형의....)

4. 시제 ; 현재. 그러니까, This is.... ( 과거라면, This was..... )

그래서, 첫번째 문장 ( 이것은 모형비행기 이다)는, This is a model plane.

이제, 두번째 문장은,

주어는 역시 '이것'  This
동사는 ' 날다 ' fly. 동사 fly 는 자동사이죠. 그래서, 어순은, S + V + 다른요소.
즉, 타동사가 아니기 때문에, ....을/를의 목적어는 필요없죠.

...할 수 있다는, 능력을 나타내는 조동사 can. 조동사는 꼭 동사앞에 두죠.
그래서, 두번째 문장의 기본 어순은, This can fly. 
나머지는, 실제로, 하늘을,
'하늘을'은, 하늘에서 날다의 뜻이므로, .....에서를 나타내는 전치사 in 을 써서, in the sky.

This can fly in the sky.

마지막으로, '실제로' 는 영어로 actually. 이것은 부사. 부사는 동사앞이나 뒤에서 동사를 꾸며 주는 
역할을 하니까, 이 actually 를 동사 앞에 두어서,

This can actually fly in the sky.

두 문장을 접속사, but 을 이용해서 연결해주면,

This is a model plane, but ( this ) can actually fly in the sky.

** 두번째 문장의 주어 this 는 앞 문장의 주어와 같으므로, 생략가능.

-> 여러분, 위 예문의 두번째 문장에서 나온 동사 fly 는 자동사 이죠. 영어를 잘 쓰고 말하기 위해서, 
자동사와 타동사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자동사/타동사라는 것은 한국어도 다 있는 것이죠.
한국어를 공부하는 미국사람이 한글동사의 자동사/타동사를 구별하지 못하면 안 되죠.

한글에서, '눕다' 와 ' 눕히다' 가, 자동사/타동사의 차이임을 이해해야, 이 두 단어를 잘 구별해서 쓸 수 있는 
것과 같은 것이죠. 

** 타동사 ; ....을/를 하다  처럼, .....을/를 이 있어야 하는 동사.

' 나는 너를 사랑한다 ' -> I love you. 

동사 love 는, 꼭 뒤에 ....을/를이 와야 하죠. 그래서, 타동사.

-> 여러분, 영어를 잘 말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어를 잘 쓸 수 있어야 합니다.
잘 쓰지 못하는 데, 말로 잘 할 수는 없죠. 영어를 잘 쓰는 방법, 우리 같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자, 우리 오늘 아침 같이 만든 다음 문장을 오늘 하루 중얼거려 봅시다.

This is a model plane, but this can actually fly in the sky.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2123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졸업.

5. 영어공부, 2017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