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2일

아침영어, '나는 그가 내일 꼭 올거라고 생각한다'를 영어로 하면? - 8/22(화)

Good morning everyone,

8월 22일 화요일 아침기온이 25도, 낮 최고기온이 32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Take your passion and make it happen.

너의 열정을 움켜쥐고 이루어 내!

- 영화 Flashdance 의 주제곡 What a feeling 가사에서 - 

1. He is likely to succeed.  그는 성공할 것 같다.
                        나는 그가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 내가 그렇게 예상하는 것 )

2. He is unlike to succeed. 그는 성공할 것 같지 않다.
                        = 나는 그가 성공할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한다. ( 내가 그렇게 예상하는 것 )
                                 
3. He is certain to succeed. 그는 성공할 것이 확실하다,
                        = 나는 그가 꼭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내가 그렇게 예상하는 것 )

** 3번 문장은 ' 나는 그가 꼭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고 해석하시면 좋습니다.
    3번 문장을 ' 그는 (자신이)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 고 해석하시면 안 됩니다.
    왜 안 될까요?

1. Our team is likely to win. 우리 팀이 이길 것 같다.
                      = 나는 우리팀이 이길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 내가 그렇게 예상하는 것 )

2. Our team is unlikely to win. 우리 팀이 이길 것 같지 않다.
                      = 나는 우리팀이 이길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한다. ( 내가 그렇게 예상하는 것 )

3. Our team is certain to win. 우리 팀이 이길 것이 확실하다.
                      = 나는 우리팀이 꼭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 내가 그렇게 예상하는 것 ) 
  
  ** 3번 문장은 ' 나는 우리팀이 꼭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 고 해석하셔야 합니다.
      3번 문장을 ' 우리팀은 우리팀이 꼭 이길 것이라고 확신한다 ' 고 해석하시면 안 됩니다.
      왜 안 될까요?

자, 왜 안되는지 알아볼까요?
위,예문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He is certain to succeed. 이 문장은 원래 다음의 문장에서 나온 것입니다.

( That he will succeed ) is certain.  ( 그는 성공할 것이다는 것) 은 확실하다.

그런데, 이 문장은 is 앞의 주어부분이 너무 길어서, 보통, 가주어 It 을 써서 다음과 같이 쓰죠.

It is certain that he will succeed. 

이 문장에서, that절의 he 를 문장 앞으로 가져올 수 있는데, 이때, 미래시제를 to부정사로 나타낸 것입니다,

He is certain to succeed.  그는 틀림없이 성공할 것이다.

그래서, 이 문장 ' He is certain to succeed ' 을 보시면, 이 문장은 원래, It is certain that he will succeed' 에서 
온 것이고, 또, That he will succeed is certain. 에서 온 것임을 상기하시고 해석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즉, '  ( 그가 성공한다는것) 은 확실하다.
= 나는 '그가 꼭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I am certain that he will succeed.

자, 그러면, ' 그는 자신이 꼭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는 영어로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요?

He is certain that he will succeed.

또 하나의 예문을 볼까요?

( That our team will win ) is certain.  ( 우리팀이 이길 것) 이 확실하다.
=> It is certain that our team will win.  ( 가주어 It 을 써서, 긴 주어부분을 뒤로 가져온다 )
=> Our team is certain to win.   ( our team 를 문장앞으로 가져오면서, 미래시제를 to부정사로 나타낸다 )

즉,  I am certain that our team will win. 나는 우리팀이 꼭 이길 것이라고 확신하다.

자, 그러면, ' 우리팀은 우리팀이 이길 것이라고 확신한다 '는 영어로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요?

Our team is certain that our team will win.

자, 이제 다음 문장도 정확히 해석하실 수 있겠죠?

He is certain to come back tomorrow.  나는 그가 내일 꼭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 ( That he will come back tomorrow ) is certain.
= It is certain that he will come back tomorrow.  ( 가주어 it )
He is certain to come back tomorrow.  ( He 를 문장앞으로 가져오고, 미래시제를 to부정사로 나타낸 것 )

= I am certain that he will come back tomorrow.

** He is certain to come back tomorrow. 를, 그는 자신이 내일 돌아올 것을 확신한다 고 해석하시면 안 됩니다.

-> 자, 우리 이제 다음 문장을 정확히 해석하실 수 있겠죠?

She is certain to regret.  나는 그녀는 꼭 후회할 거라고 확신한다.

= That she will regret is certain.
It is certain that she will regret.

= I am certain that she will regret.

He is certain to pay in cash.   나는 그가 꼭 현금으로 지불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That he will pay in cash is certain.
It is certain that he will pay in cash.

= I am certain that he will pay in cash.

-> 여러분,  ...틀림없이 ...일거라고 확신하는 주체는, 나 라는 것을 기억합시다. 

 -> 자, 오늘 아침, 우리 다음 문장을 큰소리로 외치면서 시작합시다.

Take your passion and make it happen.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2262 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졸업.

5. 영어공부, 2017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