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 영어한마디 - 매일 아침 유익한 영어표현 한마디를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오늘의 영어 한마디를 큰소리로 말해 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 영어회화 자신감의 시작입니다. 우리 같이해요. 영어 회화, Yes, you can !
2012년 9월 28일
'(자기야) 나, 디저트로 뭐 먹을까?'를 영어로 하면? - 9/28(금)
2012년 9월 27일
아침 영어한마디 - 오늘이 1000번째!!!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1,000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를 보낸 김윤태 입니다.
2년 전 11월 17일에 500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를 보내던 날, '과연 1000번째까지 할 수 있을까?' 스스로 반신반의 했었는데, 여러분이 함께 해 주신덕분에 이렇게 1,000번째까지 보내게 되었습니다.
매일 아침 제가 보내드리는 아침영어는 2008년 10월부터 지금까지 4년간의 시간을 거치며,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때도 몇번 있었습니다. 업무상 작년 6월부터 맡은 큰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는, 매일 아침 시간내서 공부하고, 아침 영어를 작성하기가 어려웠던 때도 있었습니다만, 여러분께서 주시는 격려와 힘, 용기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2년 전(2010년 11월 17일) 500번째 되던 날 "저는 꿈이 있어요." 라는 제목으로 여러분들에게 제가 아침영어를 보내는 이유와 꿈을 말씀 드린 기억이 생생합니다. '아침영어'를 보내면서 제 개인적으로는 무엇보다도 여러분들과의 약속이기에 책임감을 갖지 않을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무리 무료로 보내는 내용일지라도 이유 없이 하루라도 빠뜨리면 안 되리란 저의 신념은 가슴속에 늘 가득 차 있었서, 업무상 출장을 가거나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가게 되더라도 가정 먼저 아침 영어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든 확인해 놓는 게 최우선이기도 했습니다.
제 아침 영어를 새로 신청하시는 많은 분들의 공통적인 메시지는, "영어 포기하고 있었는데, 아침 영어(Today's English from Tokyo)를 보고,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저 한테도 보내주세요."입니다. 독자분들 중에는 영어를 처음부터 공부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셔서, 그동안 아침기초영어문법이나, 기초회화를 중심으로 구성해서 보내 왔습니다만, 올 해 6월경부터는 비즈니스 영어도 같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받아보시는 분들도 많기에 그분들께서 무엇보다 실생활의 현장에 바로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에서 입니다.
특히 무역회사나 외국계 회사, 업무상 영어가 많이 필요하신 분들께는 곧바로 활용이 가능한 유용한 표현들로 구성해서 보내드리고 있으니, 주변에 영어를 많이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영어 공부 방법론을 말 한다면 정말 끝이 없겠죠. 발음, 문법, 회화, 쓰기, 토익, 비즈니스 영어 등 등... 하지만 문제는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든 꾸준히 오래 못하고 중도에 포기하는 것이죠. 당장 효과가 없는 것 같고, 생각처럼 쉽지 않아 자꾸 핑계거리를 만들며 차일피일 미루고, 그러다 경우에 따라서는 작심삼일로 그쳐버리기도 하죠. 특히 영어 공부에서 말이죠!!!.
그래서, 영어공부 혼자서 하면 힘든 것 같습니다. 저와 함께 매일 같이 해요. 우리 같이 하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할 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에서 제가 한 가지 꼭 제안을 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하루에 영어 3문장만큼은 반드시 큰 소리로 읽고 써 보시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영어에 대한 감각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첫 번째 방법이 이니까요. 그런데 혼자 공부 하시면 이것마저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꼭 친한 친구나, 회사 동료와 같이 하도록 해보세요. 같이 약속하고 실천해보도록 해보세요. "오늘 아침 영어 표현은요?" 라면서 서로 물어봐 주고 함께 큰 소리로 영어 문장을 말해보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과를 시작하기 전이랄지 점심때 차를 마시며, 저녁에 퇴근하면서. 이렇게 하루 세번 이상은 반복해서 큰 소리로 말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꾸준히 하시다보면 조금씩 늘어나는 영어 실력에 흥미를 느끼게 되고, 그러다보면 자연적으로 실력이 쌓이게 될 것이며, 점차 자신감도 생겨 영어를 좀 더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들고 욕심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그럴 때 좀 더 깊이 영어 공부를 하게 되는 것이죠.
눈으로만 읽지 마시고, 항상 큰 소리로 말해 보세요. 친구와 동료, 연인과 함께 말이죠.
이제, 내일 1,001번째부터 1,500번째 날을 향해서는, 좀 더 발전된, 좀 더 성장된 그런 아침 영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다짐을 합니다.
여러분도, 저와 함께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저의 아침 영어를 통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주변의 친구나, 지인들, 그리고 영어 공부를 해야하는 분들께 많이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를 드리며, 1,000번째 아침 영어를 보내게 된 기쁨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저의 마음을 담아 글을 올렸습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2012년 9월 27일 일본 동경에서 김 윤태 드림! |
'아, 이제 내가 뭘 하고 싶은건지 알았다'를 영어로 하면? - 9/27(목)
Good morning everyone, 9월 27 목요일, 아침기온이 23도로, 낮 최고기온이 29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아침 영어 한마디 - 오늘이 1000번째 아침 영어입니다!! - 꿈과 행동 - To accomplish great things, we must dream as well as act. 위대한 성취를 하려면 행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꿈꾸는 것도 반드시 필요하다.
Today's English expression ( 기초영어 - Now I know what.... ) 아, 이제 내가 뭘 하고 싶은 건지 알았다. : Now I know what I want to do. -> 여러분, 앞으로 뭐 할 지 고민하다고, ' 아, 뭐 할 지 이제 알았다, 라면 가게를 내는 거야' 라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드디어 떠 올랐을 때, ' 아, 뭐 할 지 이제 알았다'의 표현입니다. 또, 여행을 가고 싶은데, 어디로 갈지 고르다가, '아, 드디어. 어디로 가 고 싶은지 알았아요' 라고 할 때는, Now I know where I want to do. 가 됩니다. 이렇게 오늘 표현은, what, where, how 를 써서 더 여러 상활에서 쓸 수 있죠. 예를 들어,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 아, 뭐 먹고 싶은지 이제 알았다'는? Now I know what I want to eat. A : Now I know what I want to do. B : What do you want to do? A : Open a ramen shop! A : 내가 뭐 하고 싶은지 이제 알았다. B : 뭐하고 싶은건데? A : 라면가게를 시작하는 거야. -> 오늘 표현은, I know what to do. 처럼, what/where/how 뒤에 to 를 써서, 나타낼 수 도 있습니다. I know what to do. 뭐해야 되는지 알고 있어요. I know where to go. 어디로 가면 되는지 알고 있어요. 다음 예문도 참고하세요 A : Now I know where I want to study abroad. B : Where? A : The Philippines. A : 어디로 유학가고 싶은지 드디어 알았어요. B : 어디? A : 필리핀요!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Now I understand what she meant. 아, 그녀가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이제 알았다. < 복습 코너 > 다음 표현을 영어로 3번 큰 소리로 말해 보세요. 1. 아, 이제 내가 뭘 하고 싶은건지 알았어요.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000 번째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Blogs : http://www.canspeak.net 3. 영어공부,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
2012년 9월 26일
'그녀의 노력을 인정하고 감사드리고 싶습니다'를 영어로 하면? - 926(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