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9일

아침영어 ' 4월인데도, 아침에는 여전히.....' - 8/9(금)

Good morning everyone,
 
8월 9일 일, 아침기온이 27도, 낮 최고기온이 34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Although it is April, the mornings are still chilly. 

비록 4월이지만, 아침은 여전히 쌀쌀하다.

- 제가 공부하고 있는 토익시험 공부 교재중에서 -

여러분, 저는 요즘 토익 시험 공부를 통해서, 영어를 한층 깊이 공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토익 책을 단순히,
한 두 권 보고 눈앞의 토익 시험을 보고 마치는게 아니라, 영어를 폭 넓고 깊이 공부하는 방법으로, 좋은 토익 시험
공부 교제를 골라서 영어를 깊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Part-5 에서 자주 나오는 '양보 접속사 although 
( 비록 ...일지라도, 비록 ....이지만 )'하고, 양보 전치사 despite (...임에도 불구하고 )' 을 이용한 문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Although he is rich, he is still not happy. 그는 비록 부자이지만, 여전히 행복하지 않다.

Despite the fog we still went for a walk.  짖은 안개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산책하러 나갔다.

** although ; (접속사) 비록 ...일지라도, 비록 ...이긴 하지만, 비록....이더라도.
** chilly ; (형) 날씨가 쌀쌀한.
** despite ; (전치사) ...에도 불구하고, = in spite of....
** fog ; (명) 짖은 안개
** still ; (부사) 여전히....

-> 아, 내일이면 기다리던 신나는 토요일~!! TGIF (Thanks God It's Friday)~~!!!

여러분, 이번주는 출장으로 많이 바빴습니다. 그래서, 내일 아침 10 키로 달리기가 더욱 기다려집니다.
잘 정비되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강가를 따라서, 강가에 만발한 꽃 향기를 맞으면서 뛰면서 땀을 흠뻑
흘리다보면, 몸의 피곤함이 싹 풀립니다. 달리고 나서 마시는 물 맛도 최고이고요.
자, 내일 아침 여러분도 뛰어보시지 않겠습니까? 땀을 흠뻑 흘리고 나서 느끼는 그 시원함을 느껴보세요.

8월 10일 토요일 아침, 10 Km 목표 !!

-> 여러분, 오늘 예문은, 토익 시험의 PART 5 에서 자주 나오는 양보 접속사 although 의 문제입니다. 
    although 는 접속사 이기 때문에, 꼭 'although + 주어 + 동사' 의 형태로 쓰입니다.  비슷한 뜻을 나타내는
    단어 despite 는 전치사 이기 때문에, 'despite + 명사' 의 형태로 쓰입니다. 위 예문을 다시 한번 보시면
    알 수 있죠. 자, 그런데, 한가지 중요한 것은, 이렇게 ' 비록....이지만, ...일지라도, ..임에도 불구하고'의 뜻을
    나타내는 문장뒤에는, '여전히' 의 뜻을 나타내는 단어 'still' 가 자주 같이 나온다는 것이죠. 우리 한국어에서도 
    똑 같죠. 비록.....이지만, 여전히....하다.  ...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하다.

   Although he is nearly 80, he is still very active.  
                                                        그는 비록 80살 가까운 나이지만, 여전히 매우 활동적이다.

   Despite my low pay I still like my current job.  
                                                         낮은 임금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지금의 일을 좋아한다.

-> 그래서, 토익 문제를 풀 때, 문장 뒤에, 단어 still (여전히) 가 나오면, 앞에 although (접속사) 나,
    despite (전치사) 가 정답일 확율이 아주 높습니다. 우리 한국어로 그렇다는 것을 이해해 보세요. 
    비록 ....일지라도 ( although ),..... 여전히 ( still )....
    ....에도 불구하고 ( despite ) .....여전히 ( still )......

   영어 로는,

   Although + 주어 + 동사...., ...still......
   Despite + 명사.... ..still.....

   Although the novel is long and difficult, It is still well worth reading. 
   비록 그 소설은 길고 어렵지만여전히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Despite all our efforts to save the school, the County still decided to close it.
     학교를 살리고자 하는 우리의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도당국은 여전히 학교를 패교하기로 결정했다.

-> 여러분, 토익을 찬찬히 깊이 공부하다보면, 지금까지 산만하게 알고 있었던 영어 지식을 전체적으로,
     종합적으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토익을 깊이 공부하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자, 내일 토요일 아침에는 10 키로를 뛸 수 있어서 좋은 오늘 금요일 아침 !!!
     양보 접속사 although 하고, 양보 전치사 despite 는, 뒤에 부사 still 하고 자주 같이 쓰인다는 것을 
     이해하시고, 신나게 시작합시다!!

Although it is April, the mornings are still chilly. 

비록 4월이지만, 아침은 여전히 쌀쌀하다.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Be a sunflower in the garden where you are planted!!
지금 (심어져) 있는 곳에서 환하게 웃는 해바라기가 되세요.
 
친구에게 추천하기, 본인 신청하기! 
johnny5@canspeak.net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220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현재, 사이버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대학원 재학중.

5. 영어공부, 2013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