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26일

아침영어, ' 저는 치과의사입니다 = I am a dentist ' - 8/26(Tue)

Good morning everyone,
 
8월 26일 화일, 아침기온이 24도, 낮 최고기온이 29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If you're a champion, you have to have it in your heart.

당신이 챔피온이라면, 마음속에서부터 챔피온이어야 한다.

8월 23일 토요일 아침 조깅 05 km. 엎드려팔굽혀펴기 100 + 100 = 200. 스쿼트 200 + 200 + 200 = 600.
8월 24일 일요일 아침 조깅 11 km. 엎드려팔굽혀펴기 100 + 100 = 200. 스쿼트 200 + 200 + 200 = 600.
8월 25일 월요일 아침 복근운동 450. 엎드려팔굽혀펴기 100 + 100 + 100 = 300. 스쿼트 200 + 200 + 200 = 600.

Today's English expression

( 영어문법 - 동사편 (10) ; I am a student. 에서 왜 a 를 써요? 왜 a 가 필요해요? )
 
직업이 무엇이세요? 치과의사입니다.

A : What do you do?
B : I am a dentist.

-> 여러분, 우리 어제 영어의 단수/복수에 대해서 공부했죠. 우리가 영어의 한 문장을 말하고
쓸 때, 주어가 단수인지, 복수인지를 꼭 인식하고, 그에 따라서 뒤에 오는 명사도 단수이면 단수라고
표시해 주고, 복수이면 꼭 복수라고 표시해 줘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아래의 영어 기본문법 4가지에 3번째이죠. 

1. 어순
2. 인칭
3. 단수/복수
4. 시제

여러분, 우리 어제 다음과 같은 예문을 공부했죠. 이런 문장에서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것은,

우리 한글문법에서는 단수/복수 개념이 별로 없지만, 영어에서는 꼭 구별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어가 단수이면,
뒤의 명사도 단수라고 꼭 표시해야 하는데, 그 방법이 명사 앞에 ' a ' 를 붙이는 것입니다.

주어가 복수이면,
뒤의 명사도 복수라고 꼭 표시해야 하는데, 그 방법이 명사 뒤에' -s ' 를 붙이는 것입니다.

자, 다음 예문들을 보세요.

I am a student. 나는 이다 (한명의) 학생

We are students. 우리는 이다 (여러명의) 학생들

I am a tennis player. 나는 이다 (한명의) 테이스 선수

My brother is a tennis player. 내 동생은 이다 (한명의) 테니스 선수

My brother and I are good tennis players. 내 동생과 나는 이다 테니스 선수들

We are good tennis players. 우리는 이다 테니스 선수들

자, 다음 설명을 잘 보세요.

** I am student. 

이 문장은 틀린 문장입니다. 왜요? 주어가 단수 ( 나 ) 이니까, 뒤에 명사도 꼭 단수라고
표시를 해 줘야 하는데, 안하고 있으니까요. 단수라고 표시해 주는 방법은? 명사 앞에 ' a ' 를 
붙여 주는 것.

I am student. 가 맞는 문장.

** We are student. 

이 문장은 틀린 문장입니다. 왜요? 주어가 복수 ( 우리들 ) 이니까, 뒤에 오는 명사도 복수임을
나타내야 하는데, 안하고 있으니까요. 복수임을 나타내는 방법은? 명사 뒤에 -s 를 붙여 주는 것.

We are students. 가 맞는 문장.

자, 그럼, 이제, 다음 문장은 틀린 문장임을 알 수 있죠.

** We are a student. 

왜 틀린문장? 주어가 복수 ( 우리들) 인데, 뒤에 명사는 단수 a student 이니까요.
안 되죠. 주어가 복수이면 뒤에 명사도 복수로,
주어가 단수이면 뒤에 오는 명사도 단수로 해야 합니다. 단수임을 나타내는 방법은?
명사 앞에 ' a' 를 붙여주는 것. 복수임을 나타내는 방법은? 뒤에 ' -s ' 를 붙여주는 것.

이것이 영어문법입니다. 우리가 영어 문법을 공부한다는 것은 이런 것입니다.

-> 자, 이제 ' a ' 에 대해서 정리해 볼까요?

student -> a student ( 한명의 학생) -> two students ( 두명의 학생들 )

flower -> a flower ( 한개의 꽃 ) -> three flowers ( 3개의 꽃들 )

friend -> a friend ( 한명의 친구 ) -> some friends ( 몇명의 친구들 )

player -> player ( 한명의 선수 ) -> four friends ( 4명의 선수들 )

** 영어사전에서는 ' student ' 라고 나와 있죠. 하지만,
    실제 영어회화에서는, 단수이면, ' a student' 라고 쓰고, 말해야 하고, 복수이면 
    students 라고 쓰고, 말해야 하는 것입니다.

** 영어 사전에서는, ' flower ' 라고 나와 있죠. 하지만,
    실제 영어회화에서는, 단수이면 ' a flower ' 라고 쓰고, 말해야 하고, 복수이면
    flowers 라고 쓰고, 말해야 하는 것입니다.

** 영어사전에서는 ' friend ' 라고 나와 있죠. 하지만,
    실제 영어회화에서는, 단수이면, ' a friend ' 라고 쓰고, 말해야 하고, 복수이면
    friends 라고 쓰고, 말해야 하는 것입니다.

** 영어사전에서는, ' player ' 라고 나와 있죠. 하지만,
     실제 영어회화에서는, 단수이면 ' a player ' 라고 쓰고, 말해야 하고, 복수이면
     players 라고 쓰고, 말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예문도 참고하세요!

-> 여러분, 영어문장에서 항상 나오는 ' a ' 의 역할, 이해하셨어요?
영어문장에서 쓰인 단어(명사)가 지금 ' 단수' 입니다 라고 표시해 주는 방법입니다.

** 사전에 나오는 driver ( 운전수 ) 라는 단어,

실제 영어회화에서는, 다음과 같이 단수, 복수 구별해서 말하고 써야 하는 것이죠.

I am a taxi driver.

We are taxi drivers.

** 사전에 나오는 dentist (치과의사) 라는 단어,

실제 영어회화에서는, 다음과 같이 단수, 복수 구별해서 말하고 써야 하는 것이죠.

I am a dentist.

We are dentists.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직업이 무엇이세요? 치과의사입니다.

A : What do you do?
B : I am a dentist.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474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현재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재학중.

5. 영어공부, 2014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