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30일

'그는 담배 끊기로 약속했다'를 영어로 하면? - 5/30(월)

Good morning all,
 
5월30일 꿈이 있는 월요일, 장마철이 시작되어 오늘 아침도 비가 오는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지난주, 토요일 저녁 영어교실에서는,
- 새로 2분이 오셨습니다.
- would rather ...(..보다는) 오히려 ..하고 싶어요를 설명하는데, 많이 어려웠습니다.
 
수업 막지막에, 다음 문장을 큰 소리로 외웠습니다.
 
I decided to go on a diet. 다이어트 하기로 했어요 (결정했어요).
 
수업후에는 여러분과 같이 식사하면서, 직장에서 영어가 안되서 속상한 이야기,
일본에서 일하면서 느끼고 있는 점, 직장에서의 서로의 경험등을 얘기했습니다.
 
오늘의 영어 한마디
( to부정사 (2) )
 
그는 담배 끊기로 약속했다. : He promised to quit smoking.
 
-> 여러분, 지난주 토요일 일기에서, 다음 표현을 외우셨죠!
 
    I decided to go on a diet.   -> (다이어트 시작하다-> 다이어트 시작하기)로 하다.
    I decided to visit New York this winder. -> ( 방문하다 -> 방문하기)로 하다.
    I decided to learn Enlish. -> ( 배우다 -> 배우기로)로 하다.
 
   ** go on a diet 다이어트를 시작하다. be on a diet 다이어트 중이다.
 
    이렇게, decide (...하기로 하다, 결정하다 )의 동사 뒤에 오는 to go, to visit, to learn
    을 to부정사라고 하는 것입니다. ( 가다 -가기) 라고 동사를 명사로 만들어 주죠!
    이렇게 꼭 to부정사를 쓰는 동사가 몇개 있는데,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want to ..., like to....는 물론이죠!
 
    I want to go on a diet. (다이어트 하기를 원하다, 하고 싶다)
    I like to go on a diet. ( 다이어트 하기를 좋아하다, 하고 싶다)
 
    그리고, 손을 가슴에 데로, 굳게, 굳게 (다이어트 하기로) 약속하다의, promise 도 꼭,
    to 부정사를 씁니다.
 
    I promise to go on a diet.  다이어트하기로 약속하다.
 
     I promise to come tomorrow.  내일 오기로 약속하다.
 
-> Basic Grammar in Use - unit 53 참조
 
관련 표현들
 
다음의, promise, decide 동사 뒤의 것이  to 부정사 입니다.
 
I promised (my wife) to quit smoking. 나는 (아내에게) 담배 끊기로 약속하다.
 
He promosed (me) to quit smoking. 그는 (나한테) 담배 끊기로 약속했다.
 
He promised (me) to come tomorrow.  그는 (나한테) 내일 오기로 약속했다.
 
I decided to quit smoking. 나는 담배 끊기로 결정했어요.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He has promised to finish the job by June and I am sure he will deliver.
 
   그는 그 일을 6월까지 끝내기로 약속했다. 나는 그가 (결과)를 가져올 거라고 믿는다.
 
    ** deliver  배달하다, 인도하다, 여기서는 결과물을 가져오다.
 
Have a nice day to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토요일 저녁 주말 영어교실 안내 :
자세한 내용은, http://www.canspeak.net  ' 안내사항' 을 참고하세요!
 
2. Today's English from Tokyo 660번째 아침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3. Blogs : http://www.canspeak.net (Korean). http://tej.canspeak.net (Japanese)
 
4. 영어공부,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