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5일

'오늘중에 이 자료를 같이 훝어볼 시간 좀 내주실래요?'를 영어로 하면? - 11/5(월)

Good morning everyone,
 
11월 5일 월일, 아침기온이 12도, 낮 최고기온이 19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아침 영어 한마디 - 꼭 3번 큰 소리로 말하고, 3번 쓰기 입니다!!
 
모험 -
 

모험을 두려워하는 삶은 희망이 없는 삶과 같다. 아무런 희망도 기대도 없는 삶을 살고 싶은가?그렇다면 모험을 두려워하라. 하지만, 세상은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의 것이다.

-호아킴 포사다의 피라니아 이야기 - 중에서

 
Today's English expression
( 비지니스영어 - 일을 부탁하기(2) )
 
 오늘중에 이 자료를 같이 훝어볼 시간 좀 내 주실래요? 
                     Can we go over the document sometime today?
 
-> 여러분, 이번주 중으로 끝내야 하는 자료를 만들면서, 중간에 윗사람한테 한 번 확인
     받는 경우가 많죠. 중간에 확인 받고, 지도를 받아야, 자료를 제대로 완성하겠죠.
    오늘 표현은 이럴 때 쓰는 표현으로, ' 과장님, 제가 자료를 어느 정도 작성했는데, 오늘
    중에 언제 시간이 있으시면 한 번 봐 주실래요?' 라고, 부탁하는 경우의 표현입니다.
    물론, 회사의 동료나 부하직원에게 이 자료를 같이 훝어볼 시간 내달라고 부탁하는
    경우에도 쓸 수 있죠. Can we......? ..우리 (같이) ....할 수 있을까요?
    go over ....를 훝어보다, 자세히 보다. sometime today  오늘 언젠가.
 
 (A 가 윗사람(B)을 위해 작성하고 있는 자료를 중간에 확인받고 싶다고 부탁하는 경우 )
 
 A : Can we go over the document sometime today?
      I know you need the completed version by the end of the week.
 B : Sure. How about in an hour?
 
 A : 오늘중으로 이 자료를 같이 검토할 시간 좀 내 주실래요?
      (과장님께서) 이번주 중에 완성된 자료가 필요하심을 알 고 있습니다.
 B : 그래요. 1시간후에 어때요? 
   
      ** in an hour ; 1시간 후에. 여기서 in + 시간은 (시간)경과 후에 
 
-> 다음과 같이 응용해서 쓰시면 좋습니다.
 
 Can we go over the minutes sometime today?
 
    ** the minutes ; minutes 는 보통 복수형으로 회의록의 뜻.
 
 Could we go over the document sometime today?
 
   ** Could we.... 라고 하면, Can we.....? 보다 정중한 표현이 됩니다.
   
아래 표현도 참고하세요!
 
 ( 고객을 초대해서 큰 이벤트를 하는데, 이벤트의 웹사이트에 올 릴 자료를 만들고 있는데,
    중간에 한 번 봐 달라고 부탁하는 경우 )
 
A : (Looking at client list) It's exciting to have so many clients coming to our event.
B : I was just about to say the same thing! By the way, can we go over the document sometime today?
I need to check some details with you before we post it on our website. 
A : Sure, why don't we get to it right now?
 
A : (고객 리스트를 보면서) 이번트에 이렇게 많은 고객이 온다니 흥분되는데요.
B : 저도 막 같은 말을 할려고 하고 있었어요 (저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오늘중으로 이
     자료를 같이 훝어볼 시간이 내 주실래요?
     이걸 웹사이트에 올리기 전에 자세한 사항을 같이 확인하고 싶습니다.
A : 그래요.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게 어때요?
 
  ** was just about to do... ; 막....하려고 할 참이었다. ..하려고 하고 있었다.
  ** post ;  (자료를) 웹사이트에 올리다.
  ** why don't we.....?  우리 ...하는 게 어때요?
  ** get to.... ;  ...에 착수하다, ...를 시작하다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Why don't we get to it right now?
 
     ** 여기서, get to... 는 ..에 착수하다. ...를 시작하다.
  
 
< 복습 코너 > 다음 표현을 영어로 3번 큰 소리로 말해 보세요.
 
1. 오늘중에 이 자료를 같이 훝어볼 시간 좀 내 주실래요?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027 아침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3. 영어공부,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