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30일

'(윗사람이 부하에게) 잘 해내고 있는 것 같군'을 영어로 하면? - 9/29(월)

Good morning everyone,
 
9월 30일 일, 아침기온이 18도, 낮 최고기온이 26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Great minds have purpose, others have wishes "

  위대한 사람은 목표를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은 단지 바램를 가지고 있다.
  ( ** great minds = 여기서는, '위대한 사람' 의 의미 )  

2013/9/27 토요일 아침 10.3 km 뜀. 팔굽혀 펴기 100 + 70 + 100 = 270 개.
2013/9/28 일요일 아침 줄넘기 2000 개. 팔굽혀 펴기 50 + 50 + 30 = 130개

2013/10/12 토요일 아침 황궁레이스 10 km 에 출전등록
 
Today's English expression
( 비지니스영어 - 경과를 평가하다 )
 
 (윗사람이 부하에게) (프로젝트, 일등을) 잘 해내고 있는 것 같군 :

 It seems like (that) you are managing very well.
 
-> 여러분, 회사에서 일하면서, 여러분은 일이나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를 윗사람에게 자주
    보고하고, 또, 곤란한 상황이나 어려운 일은 혼자 끙끙거리지 않고 위사람에게 자주 상담하고, 
    연락도 자주 하세요? 윗사람에게 '자주 보고하고, 자주 상담하고, 일이 있으면 꼭 연락하는 것',
    회사에서 일 하는 기본 자세라고 하죠. 이걸 일본어로 ' 혼 렌 소'라고 합니다. 호 ->호꼬구 (보고하다), 
    렌 -> 렌라끄 (연락하다), 소 -> 소우당 (상담하다). 그래야, 윗사람이 프로젝트나 일의 상황을 알 수 있고,
    또, 조언도 해 줄 수 있고, 또 칭찬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프로젝트나 일의 경과 상황을
    보고하는 부하에게, 윗 사람이 꼭 해 주어야 할 것이, 게으름이나 실수에 대한 질책과, 잘 하고 있는 점에 
    대한 칭찬이죠. '자네 아주 잘 해내고 있는 것 같군'. '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잘 해내고 있는 것 같군 '이라고
    칭찬할 때 쓰는 표현이,  It seems like (that) you are managing very well.
   여기서 동사 manage 는 (어려운일을) 해내다, 어떻게든 해서 ...를 해내다 의 뜻입니다.
    manage 동사는 3가지 뜻이 있는데, 1. 경영하다. 2. 관리하다. 3. (어려운일을) 해내다. 어떻게든
    해내다의 3가지 뜻입니다. 우리가 회화에서 자주 쓰는 manage 는 3. (어려운일을) 해내다. 입니다.

    A : It' been pretty tough, but my part of the project is on schedule.
   B : Great. It seems like (that) you're managing very well.

   A : (지금까지)(프로젝트가) 꽤나 힘들지만, 프로젝트에서 제가 담당하고 있는 부분은 스케줄대로 진행중입니다.
   B : 잘했네. 아주 잘 하고 있는 것 같군.

->  동사 manage = (어려운 일을) 해내다. 어떻게든 해서 ...를 해내다.

 I managed to get there in time.  나는 늦지 않고 거기에 도착했다 ( 어떻게든 해냈다)

 I will manage it somehow. 어떻게든 해 보겠습니다.

이 예문도 참고하세요!

It seems like you are managing very well in this challenging new environment.

(자네 중간 보고를 보니까 ) 새로운 어려운 환경에서도 잘 해내고 있는 것 같군.

Its sounds like you are managing very well. ( 자네 설명을 들어보니 ) 잘 해내고 있는 것 같군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It seems like you're managing very well in this challenging new environment.

    (신입사원에게) 새로운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네 잘 해내고 있는 것 같군.

오늘 아침에, 꼭 큰소리로 10번 말하고, 10번 손으로 써 보기입니다.>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 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251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현재, 사이버 외국어 대학교 TESOL 대학원 재학중.

5. 영어공부, 2013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