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일

아침영어, '(고객님께서) 어느것을 선택하시든 마음에 드실겁니다'를 영어로 하면? - 11/2(목)

Good morning everyone,

11월 2 목요일 아침기온이 11도 낮 최고기온이 21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Yes, you can!


Somewhere out there beneath the pale moonlight,
Someone's thinking of me and loving me tonight.

저 창백한 달빛아래 어딘가에서, 오늘밤 누군가가
나를 생각하고 있고 나를 사랑하고 있겠지.
(저 달을 보면서 내가 그대를 생각하고 있는 것 처럼.....)

-- James Ingram 의 Somewhere out there 가사에서 --



 Today's English expression
영어 문법 - 영어 한문장 잘 쓰고 말하기 ; 양보(讓步)를 나타내는 접속사 - 5 )

-> 여러분, 우리 요즘 '양보(讓步)절' 을 만들어주는 Whatever, Whichever, Whoever, However, Whenever, Wherever 를 공부하고 있죠. 
그리고, Whatever 의 표현을 가지고 양보절의 여러가지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 자, 오늘은, '손님이 어느 것을 선택하시든, 만족하실 겁니다' 라고 말할 때의 '어느 것이든'을 나타내는 whichever 를 공부합시다. 
우리가 '선택'한다는 것은, 2,3개 중에 어느 것을 선택하다, 오른쪽길 왼쪽길중 어느 쪽을 선택하다등을 말하는 경우이죠. 
선택의 의문사가 which 이고 거기에 ever  를 붙여서, '...이든'의 양보의 뜻을 나타내는 것이 whichever 인 것이죠. 
자, 우리 다음 예문을 통해서 이해해 볼까요? 

Whichever you choose, I am sure you will be satisfied.
  (손님께서) 어느 것을 고르시던지, 만족하실거라고 확신합니다.

여러개 물건 중에 어느 것, 이니까, 선택임을 알 수 있죠. 그리고, '이던지'이니가, 양보문임을 알 수 있죠. 
그리고, 여러개 중에 선택하다. 고르다 는 타동사 choose 나 select 를 쓰면 되죠. 여기서는 choose 를 썼습니다. 
위와 같은 뜻으로, 다음 문장도 가능하죠.

Whichever you choose, you will like it.
   (손님께서) 어느 것을 고르시던지,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자, 다음 예문도 보실래요?

Whichever book you may choose, you must return it by Monday.
  어느 책을 고르던지, 월요일까지 반납하셔야 합니다.

여기서는, 'whichever + 명사' 로, '어느 책' 의 뜻이 되죠. 
우리가 어제 공부한, whatever + 명사 과 같은 쓰임새 인 것이죠.

그리고, 이 예문에서는, may 를 써서 양보의 뜻을 더 강조해 주고 있죠.

다음 내용도 참고하세요!!
  
자, 다음 예문을 통해서도 'whichever ' 의 문장을 좀 더 이해해 보세요.

Whichever book you may read, read it well.
    어느 책을 읽던지 (상관없는데), 잘 읽어라.

** 여기서도, whichever + book (명사) 의 문장이죠.
** 잘 읽어라. 는 주의깊게 읽어라의 뜻으로, well 대신에, carefully 를 써서 표현해도 됩니다.

Whichever way you may take, it will lead you to the same place.
     어느 길을 택하시던지, (결국) 같은 곳에 이르게 됩니다.

** 여기서는. '길' 의 뜻으로, way 를 썼습니다.
** 두 번째 문장에서는, 주어를 it 으로 해서, 타동사 lead (인도하다)를 썼습니다만, 주어를 you 로 하면, you may come to the same place. 라고도 표현 할 수 있겠죠. 주어를, it 으로 할지, you 로 할 지의 차이입니다.
** 우리가 선택을 말할 때는, '고르다, 선택하다'는 choose, select 입니다만, '택하다'라고 할 때는, take 를 써도 돼죠.
   그래서, 위 문장에서는 타동사 take 를 썼습니다.

여러분, 선택을 나타내는 which (어느 것)에, 이든지(ever)를 붙여서 만든, whichever ( 어느 것이든, ) 의 양보문 이해가 돼셨죠?

 오늘의 표현  

Whichever you choose, you will like it.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2314 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졸업.
4. Blogs : http://www.canspeak.net/

5. 영어공부, 2017년 올해는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