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6일

아침영어, '경찰은 그가 테러리스트이지 않을까 의심하고 있다' -

Good morning everyone,

9월 16일 월요일 아침기온이 22 낮 최고기온이 31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Yes, you can


1.  경찰은 그가 테러리스트이지 않을까 의심하고 있다. (= 그가 테러리스트일거라고 생각한다.)

2. 나는 그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게 아닐까 의심하고 있다. (=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3.  의사들은 (그 환자의 병의 원인이) 암이지 않을까 의심하고 있다.  (= 암일거라고 생각한다.) 

4. 나는 그가 돈을 가지고 간 것이 아닐까 의심하고 있다. (= 돈을 가지고 갔을거라고 생각한다.)


영어로 하면,


1. The police suspect that he might be a terrorist.

2. I suspect that he is lying.

3. The doctors suspect cancer.

4. I suspect that he took the money.



suspect; (동사)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의심스러운 점이 있어서 의심하다. ....이지 아닐까 의심하다 = .....일거라고 생각하다

** 동사 suspect 는,  우리 한국어로 '....이지 않을까 의심하다'로 해석됩니다만, 즉 '....일거라고 생각하다' 의 뜻이 됩니다.  


I suspect (that) she knows.

나는 그녀가 알고 있지 않을까 의심한다 =>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Today's English expression
영어 문법 - 영어 한문장 잘 쓰고 말하기 ; 동사에 대해서 정확히 대해서 이해하기 (7)  )


-> 여러분, 우리 지지난주, 지난주에 동사 suit, fit, match 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1. suit, fit, match

suit (동) 옷, 신발등의 색, 디자인이 누구누구 (사람)에게 어울리다
fit (동) 옷, 신발등의 사이즈가 누구누구 (사람)에게 딱 맞다
match (동) 물건 A의 색, 디자인이 물건B 의 색,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다. 어울리다 



-> 오늘부터는 동사 suspect 와 doubt  에 대해서 공부합시다.  오늘은 먼저 동사 suspect 에 대해서 공부합시다.


동사 suspect 는, 보통 (안 좋은 일에 대해서),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이지 않을까 의심하다, 즉, ....일거라고 생각하다' 의 뜻임을 이해합시다.


The doctor suspected pneumonia.

그 의사는 (그 환자의 병이) 폐렴이지 않을까 의심했다 => 즉, 폐렴일거라고 생각했다.


** pneumonia [우니아 - 에 엑센트] 폐렴



  이 표현도 참고하세요   


She strongly suspected that he was lying to her.


그녀는 그가 그녀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의심했다 => 즉,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일거라고 생각했다.



  오늘의 표현  
꼭 손으로 3번 써보기

1번

The police suspect that he might be a terrorist. 

경찰은 그가 테러리스트이지 않을까 의심하고 있다. (= 그가 테러리스트일거라고 생각한다.)  

2번도
The police suspect that he might be a terrorist.   

3번
The police suspect that he might be a terrorist.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본인 신청하기! 
ytkim5@yahoo.co.kr  '추천합니다/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2784 번째 아침 영어 한마디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현재 일본 도쿄에서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3. 한국 외국어 대학교 TESOL 사이버 대학원 졸업.
4. Blogs : http://www.canspeak.net/

5. 영어공부, 2019년 올해는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