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19일

'그 일, 오늘중으로 해치우겠습니다'를 영어로 하면? - 2/19(화)

Good morning everyone,
 
2월 19일 화일, 아침기온이 3도, 낮 최고기온이 9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시간의 주인 -
 
우리가 진정으로 소유하는 것은 시간뿐이다. 가진 것이 달리 아무것도 없는 이에게도 시간은 있다. 
- 발타사르 그라시안 (스페인 작가).
All that really belongs to us is time; even he who has nothing else has that.

Today's English expression
( 비지니스영어 - 주어진 일 언제까지 끝낼지 말하기 )
 
 그 일, 오늘중으로 해치우겠습니다.  : I will get it done today.
 
-> 여러분, 원고나 기사의 마감일/마감시간 ( deadline )을 좀 연장하고 싶다 ( extend )
    고 출판사측에 말하니까, 안 된다고 하며서, 신속히 끝내라고 재촉하죠.
    이렇게 일을 재촉하다를 영어로 ( expedite 엑스퍼다이트 )라고 합니다. 그래서,
    My boss asks me to expedite the task 라고 하면, 내 보스가 나보고 일을 신속히
    처리하라고 재촉한다. 입니다. 이렇게, 윗 사람이 일 언제 끝낼건지, 빨리 끝내라고
    재촉할 때, 대답으로 회화에서 자주 쓰는 표현이, 그 일, 오늘중으로 해치우겠습니다. 
    I will get it done today.
  
-> 이 문장에서 아주 중요한 건, 동사 get 의 쓰임을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동사 get 은 사역동사로 많이 쓰입니다. 즉, (사람에게).....시키다. ... 하게 하다.로
    많이 쓰입니다. 영어에서 사역동사 ( 사람으로 하여금...하게 만들다, 시키다 )는 
   4개입니다. get 이 그 중에 하나이죠. 4 개의 사역동사는, make, have, let, get.

    make 는 강제로 하게 하다 (시키다) ; make him eat  강제로 먹게하다.
    have 는, 당연히 해야 할 것을 하게 하다 ; have him homework 숙제 하게 하다
    let 은, 하고 싶어하는 거 하게 하다 ; let him play the game 게임하게 해 주다.
    get 은 설득해서 ...하게 하다 ; get him to eat (안 먹겠다고 하는 거) 설득해서 먹게 하다. 

   I will get him to go with us. 나는 그를 설득시켜서 우리하고 같이 하게 하겟다.

     ** make, have. let 은 뒷에 원형동사가 오는데, get 만은 뒤에 to부정사가 옵니다.

-> 이렇게 사역의 뜻으로도 많이 쓰이는 get 이 목적어로 사람이 아니라, 을 목적어로 해서,
   get + 일(목적어) + done 으로 쓰면, ...일이 되게 하다. 일을 ...한 상태로 만들다. 의 뜻이 
   됩니다. 우리말로는, ...일을 해치우다. get 이 이런식으로 쓰이는 예를 좀 더 보시고, 
   이해하세요.

    I like to get things done. 일을 해치고 싶다.
    Where can I get it repaired? 이거 어디서 고쳐 받을 수 있어요?
    I must get my hair cut. 머리를 깍아야 해요. (깍음을 받다)
   
->  get + (일) + done. (일)이 끝나게 하다, 일을 해치우다

  I'll get it done first thing tomorrow morning.  
        내일 아침 가장 먼저 이일 해치우겠습니다.

  I'll get the briefing done today. 
          오늘중에 프리핑 끝내겠습니다.

다음 예문도 참고하세요! 

A : I am still waiting for the report I asked you for.
B : I am so sorry it is late. I will get it done today.

A : 자네한테 부탁한 그 레포트, 아직도 기다리고 있네.
B :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오늘중으로 끝내겠습니다.

  ** ask for.... ; ...를 부탁하다.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I got him to prepare for our journey.
     나는 그를 설득해서 우리 여행을 준비하게 했다.
 
< 복습 코너 > 다음 표현을 영어로 10번 큰 소리로 말해 보세요.
 
1. 그 일, 오늘중으로 해치우겠습니다.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097번째 아침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2. 신청하실 분은, ytkim5@yahoo.co.kr 로, '신청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3. 현재 일본 동경에서, 미국-프랑스계 통신회사 재직중.

5. 영어 공부, 2013년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