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30일

'마치 다른 나라에 있는 느낌/기분입니다'를 영어하면? - 11/30(금)

Good morning everyone,
 
11월 30일 금일, 아침기온이 9도, 낮 최고기온이 13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아침 영어 한마디 - 저는 이렇게 활용해요!
집에서 역까지 걸어가면서, 출근 기차안에서 스마폰으로 보면서, 10번이고 20번이고 입으로 말해 보고, 안 보고 외워봅니다. 이렇게 하니까, 영어에 대한 감각이 매일 살아 있어요!!
 
고정관념 버리기 -
 

세상을 바라보는 자신만의 고정된 방식을 버리고 능동적이고 유연한 사고방식을 가지라는 말이다. 현재의 지지부진한 상태에서 벗어나 비약적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지금 당신의 발목을 붙잡고 있는 고정관념을 버려야 한다. 

-호아킴 포사다의 피라니아 이야기 - 중에서

 
Today's English expression
( 기초영어 - 'I feel like....' )
 
 내가 마치 다른 나라에 있는 느낌입니다  :
                          I feel like I'm in a different country again.
 
-> 여러분, 우리말로, '....하고 싶은 느낌/기분입니다'를 영어로는, I feel like... 를 잘
    씁니다. 예를들어, '커피 한 잔 하고 싶은 기분/느낌입니다'를 영어로는,
   I feel like a cup of coffee. 그리고, '맥주 한 잔 하고 싶은 기분입니다'는
   I feel like a beer. 라고, ...하고 싶은 느낌/기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이 feel like 뒤에, ' I feel like (that) 주어 + 동사...'의 절이 오는 경우로도 많이 
  쓰입니다. 예를들어, I feel like (that) I've ever been here before. 전에 여기에
  온 적이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위에 오늘의 표현도, I feel like 뒤에 (that) 절이 온
  경우인데, 이 (that)을 생략한 경우의 표현입니다. 일본의 Korean town이라고 하는
  신오쿠보에 온 일본 사람들이 하는 말이죠. '여기가 마치 한국 같아. 다른 나라에 있는
  느낌/기분이다' 라고......
      
 A : You lool tired.
 B : Do I? Yes, I am tired. I feel like a cup of coffee.
 A : I'll make very good coffee for you.
 
 A : 피곤해 보여요.
 B : 그래요? 예, 피곤해요. 커피 한잔 하고 싶은 기분입니다.
 A : 맛있는 커피 만들어 줄께요.
 
-> I fee like....ing.  로도 많이 쓰입니다.
 
   위, 설명의 예문들은 I feel like + 명사 와  I feel like + (that) 절.... 이었죠.
   또 한 가지 잘 쓰이는 패턴이, I feel like...ing (동명사)의 형태입니다.
 
 I feel like eating out tonight.  오늘밤에 외식하고 싶은 기분/느낌입니다.
 
  ** eat out... ; 외식하다.
 
 I don't feel like eating out tonight. 오늘밤에 외식하고 싶지 않은 기분/느낌
   
아래 예문도 참고하세요!!
 
A : How did the presentation go?
B : I felt like (that) my heart was going to leap into my mouth.
A : It didn't, did it?
 
A : 프리젠테이션 어땠어?
B : 심장이 입에서 나올 것 같은 기분/느낌이었어 ( 너무 긴장이 되서)
A : (심장이 실제) 나온 건 아니지? (농담)
 
  ** leap ; (동사) 뛰다, 뛰어 오르다. 여기서는, 가슴이 두근거리다 의 뜻.
       my heart leaps into mouth. 심장이 입에서 튀어 나올 것 같은 느낌/기분이다.
                                                 긴장해서 심장이 심하게 두근거리는 모습.
   
< 이 표현도 외우세요 >
 
-> I feel like a new man. 마치 새 사람이 된 느낌 (다시 태어난 느낌)
 
< 복습 코너 > 다음 표현을 영어로 3번 큰 소리로 말 해 보세요.
 
1. 내가 마치 다른 나라에 있는 느낌/기분입니다.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친구에게 추천하기! ytkim5@yahoo.co.kr" 로 '추천합니다'라고 메일 주시면 됩니다(무료입니다)!
 
1. Today's English from Tokyo 1046번째 아침 메일입니다.( since 2008/10/24 )
 
3. 영어공부, 올해는 두번 다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